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도체는 중추적 역할을 맡는다. 그리고 앞으로 미래를 이끌 기업이 탄생할 반도체 산업에서 ‘텐배거’가 나타날 것이다. 반도체 공정 및 소재를 전공한 박사이자, 반도체 기업 전문 투자자인 우황제 대표의 깊이 있는 지식과 오랜 투자 경험을 녹여낸 책이 마침내 출간되었다. 저자는 미래를 이끌어갈 ‘PC’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서버’ ‘자동차’ 산업별 투자 포인트와 반도체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투자 원칙을 이 책에 모두 담아냈다. 성공 투자로 향할 수 있는 반도체 투자 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먼저 반도체 산업의 호황과 불황을 구분하는 기준을 설명한다.
이어서 ‘퀄 테스트 통과의 진실’ ‘실적에 따른 투자 전략’ ‘반도체 기웝의 기술 패권 양상’을 전하며 날카로운 투자 판단 기준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산업별 투자 포인트로 HBM, FPGA, PC 및 서버 산업은 칩렛 등의 반도체 기술이 발전할 때 투자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가 등장해 메타버스와 VR 시장이 확장될 때는 디스플레이 및 스마트폰 산업에 수혜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에 투자하는 투자자는 자동차 반도체를 개발하는 기업을 주목해야 하며, 특히 양자컴퓨터와 우주 발사체 등의 신사업은 폭발적인 성장률을 잠재하고 있으므로 이 산업의 시장 성장률을 눈여겨봐야 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주식시장은 역사적 하락을 경험했다. 그리고 반도체 산업은 전통적인 사이클 산업이다. 주식시장의 가치 회복과 차세대 반도체 기술의 등장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이 반도체에 투자할 때다. 현명한 반도체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이 책을 읽고 자신만의 반도체 투자 원칙을 세우기를 바란다.
대부분의 투자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애플, 테슬라, 엔비디아에 투자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 기업의 주가를 결정하는 중요 요소는 바로 반도체다. 챗GPT, 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을 실현 가능케 하는 기술은 바로 반도체이며, 전 세계 자본이 모이는 산업 역시 반도체다. 이것이 저자가 반도체에 투자를 권하는 이유이며 이번 반도체 투자 원칙을 전하는 이유다.
반도체는 모든 산업에 필수로 활용되기 때문에 전체 반도체 산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방대한 양의 산업 보고서를 읽어야 한다. 투자자들의 이러한 노고를 줄여주기 위해 오랜 시간 반도체 관련 기업에 투자해 온 저자는 산업별 핵심 반도체의 특성과 투자 포인트를 정리했다. 이렇게 반도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인 후 저자가 관심 있게 지켜봐 온 산업별 반도체 기업들의 시장 장악력, 기술 발전도, 성장 전망 등의 투자 포인트를 짚어준다. 이러한 저자의 노력은 반도체 투자자로 하여금 근거 있는 반도체 투자 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의 자본이 모이고 있는 거대한 반도체 산업은 일반 투자자들에게 진입 장벽이 높은 투자 시장이다. 이 책을 정독해 저자가 전하는 반도체 산업 이야기와 반도체 성공 투자 전략을 완벽히 이해한 후 흔들리지 않는 투자 내공을 쌓아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