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보기

Update. 2025.12.24 01:01

thumbnails
기업

LG 구광모호, AX 혁신으로 미래 고객 가치 공략 가속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LG가 글로벌 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패러다임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현 시점, 기존의 성공 방식을 넘어서는 ‘강력한 혁신’을 위해 ‘인공지능 전환(AX)’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구광모 ㈜LG 대표는 지난 22일, 2026년 신년사를 담은 영상을 국내외 LG 구성원들에게 전했다. 이번 신년사를 통해 구 대표는 “기술의 패러다임과 경쟁의 룰은 바뀌고 고객의 기대는 더욱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성공 방식을 넘어 새로운 혁신으로 도약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혁신은 오늘의 고객 삶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미래 고객에게 필요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일”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도 변해야 하며 ‘선택과 집중’이 그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먼저 고객의 마음에 닿을 하나의 핵심 가치를 선택해야 한다”며 "하나의 핵심 가치를 명확히 할 때 비로소 혁신의 방향성을 세우고 힘을 모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선택한 그곳에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수준까지 파고들어야 한다. 그 치열한 집중이 고객이 ‘정말 다르다’고 느끼는 경험을 만들고 세상의 눈높이를 바꾸는 탁월한 가치를 완성하게 된다"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