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기보
남·1980년 7월15일 해시생
문> 몸담았던 공직생활을 정리하고 건설 부문에서 일하고 있으나 많은 문제와 고통이 따릅니다. 도저히 감당하기 어려워 고민이며 결혼도 걱정이 됩니다.
답> 귀하는 삶의 과정에서 순서가 뒤바뀌어 살고 있습니다. 명예를 앞세우고 그 다음에 돈을 생각해야 하는 운인데 공직을 떠난 것부터가 첫 번째 실패입니다. 추측에 의한 판단은 매우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데 귀하도 여기에 해당됩니다. 건설은 운세의 적성에 맞지 않습니다. 10년을 해도 실패하기는 마찬가지며 좌절의 연속입니다. 국가고시 자격증을 준비하세요. 금융 분야를 목표로 하면 2년 후에는 합격의 행운이 있습니다. 사업운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분은 내년에 만나는데 쥐띠나 소띠 중에 있습니다. 다행히 후반에 길운이 많아 지나간 고충이 하나씩 해결돼 기대가 됩니다. 비장한 각오로 준비하세요.
채연희
여·1991년 4월28일 술시생
문> 1989년 10월 해시생과 살고 있는데 경제 사정으로 제가 부업을 시작했으나 도무지 되지 않습니다. 이럴수도 저럴수도 없는 지경입니다. 극복할 좋은 방법은 없는지요.
답> 장소를 옮기는 것과 내용을 바꾸는 것으로 해결됩니다. 변동운이 들어오니 지금의 장소를 정리하며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이 제일 좋은 길입니다. 손해에 마음을 두지 마시고 다음을 위해 바르고 현명한 용단을 내리세요. 변동운이란 바꾸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올해 후반기에 매매운이 있으며 계약 후 그곳을 중심으로 동남쪽으로 옮기세요. 장사운은 앞으로 좋으며 돈벌이를 시작한 것은 매우 잘 한 것입니다. 그러나 시운이 좋지 않을 때 시작했으며 후반기부터 새로운 운이 시작됩니다. 커피전문점보다는 대중음식에 뜻을 두세요. 올해의 길운이 지금까지의 손실을 막아줍니다. 자신있게 실천하세요.
김필규
남·1978년 11월20일 축시생
문> 장사의 실패와 보증으로 압류·경매 등 심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아내도 친정으로 가고 없으며 파산 지경에 있습니다. 저에게 희망은 있는지, 너무 막연하고 답답합니다.
답> 귀하는 지금 패운과 악운이 한꺼번에 들이닥쳐서 속수무책이나 어차피 한 번은 겪어야 할 숙명입니다. 숙명을 거부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니 기꺼이 받아들이고 수습에 주력하세요. 올해는 변동운으로 백지상태에서 시작해야 하나 다음 인생의 징검다리로 정하고 미래를 다짐해 나가세요. 부인과의 인연은 계속 이어지며 귀하를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3년이면 안정권에 진입하게 되며 고철이나 비철금속 등 건축자재와 중고 상품(재활용)을 업으로 병행해 나가세요. 부인과 함께 진행하면 성장이 더욱 빠릅니다. 3년 후 우연의 인연으로 성공에 진입하고 그것을 발판으로 성장의 가도를 달릴 수 있습니다.
정민자
여·1981년 12월4일 오시생
문> 1979년 3월 인시생 남편이 거듭 사업을 실패해 살길이 막막해 제가 나서서 생활고를 해결할까 하지만 막연합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답> 귀하의 생각은 아주 좋습니다. 오히려 늦은 감이 있습니다. 귀하의 운세가 가정주부로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고 여러 방향으로 움직이고 밖으로 뛰는 것이 맞는 운입니다. 그것은 곧 돈벌이를 해야 한다는 의미이니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중간상으로 시작해 앞으로 2년을 넘기고 3년째부터는 기반을 닦아 일정한 점포가 마련됩니다. 남편은 사업운이 아닙니다. 앞으로 3년 간은 직장 생활로 유지해야 합니다. 쓸모없는 고집이 있고 자존심이 강해 봉급 생활이 성격에 맞지 않으나 주어진 운명의 길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이제 귀하의 진심 어린 설득이 필요합니다. 직장을 유지해야 안정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