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호
남·1977년 4월12일 진시생
문> 저의 사업실패로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시고 1980년 3월 신시생인 아내마저 제 곁을 떠났습니다. 저 역시 자살을 시도했으나 실패하고 이제 남은 것은 목숨뿐인데 답답합니다.
답> 스스로 포기하는 것은 영원한 실패이고 생명을 포기하는 것은 천추의 죄악입니다. 현재 귀하의 나약한 마음은 혹독한 악운과 최후의 불운이 함께 겹쳐서 현실적으로는 이해가 되나 불행 다음에 행운이 오는 것이 음양의 섭리입니다. 귀하에게는 이제 더 이상의 불행은 없습니다. 그리고 다행인 것은 부인이 다시 돌아와 빈자리를 채우고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인의 적극적인 삶의 애착으로 돈도 벌고 새로운 모습에 귀하가 감동받게 됩니다. 보험업종으로 새로운 인연을 맺도록 하세요. 부인과 함께하되 귀하는 자동차와 화재, 부인은 생명과 교육 쪽이 좋고, 더불어 손해사정사 공부로 성공이 완성됩니다. 자격 준비를 병행하세요.
윤해숙
여·1987년 4월14일 축시생
문> 아직 미혼인데 이상하리만큼 연하의 남자들이 잘 따르는 것 같습니다. 너무 싫은데 제 인연이 연하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공부와 결혼의 시기가 맞물려 있어서 순서가 헷갈립니다.
답> 따르는 사람과 실제 연분은 별개입니다. 그리고 귀하에게는 연하의 인연도 아닙니다. 상대는 주변에서 중매로 만나게 되며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연분은 소띠 중에 있으나 7월생은 삼가고 안전에 대비하세요. 겉으로는 조용하고 말을 아끼는 성격이나 너무 강해 고집이 아주 세고 승부욕 또한 강해 지나친 경쟁 의식이 커다란 문제입니다. 자신의 인격이 무너지고 가까운 사람들을 잃게되는 악순환이 계속 이어지게 됩니다. 악습은 고질이지만 개선은 영웅을 만드는 핵심이며 개과천선의 결실은 성공과 행복으로 이어집니다. 이제부터 마지막 박사 과정을 시작하세요. 3년 후 모두 완성돼 무거운 짐을 내려놓게 됩니다.
황지환
남·1989년 9월10일 인시생
문> 고시 포기 후 아직 결혼도 못 하고 끝없는 방황만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디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궁금하고 저에게는 고시의 행운은 없는 것인지요.
답> 귀하는 관운이 없습니다. 현재는 운이 불운해 비켜가고 있으며 고시의 미련은 시련만 연장시키는 것이니 한시라도 빨리 포기하세요. 아무리 재능과 능력이 뛰어나더라도 길이 아니면 무능해지며 헛된 시간만 낭비하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영업직으로 바꾸되 외국인 회사 또는 수입상품 쪽으로 진로를 결정하세요. 앞으로 1년 후에는 해외와의 인연으로 첫 문이 열리고 무역계에 입문하게 됩니다. 밝은 미래를 향해 방향을 바꿔 나가세요. 다행히 상경계 전공이 큰 밑거름이 되며 인덕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운명적인 조건이 잘 갖춰져 기적과 같은 행운이 따르며 결혼은 2년 후에 성혼됩니다.
고진옥
여·1990년 1월19일 사시생
문> 저의 1988년 2월 유시생인 남편이 식료품 수입업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자금을 마련해 줘야 하는데 괜찮을까요? 남편이 직장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장사만 하려고 해 불안합니다.
답> 지금 남편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실패합니다. 남편에게 금전적 지원은 절대 금물이며 아직 독립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식료품업 등은 맞지 않으며 운의 시기와 업종·자금까지 모두 어긋납니다. 2년 전부터 운이 기울어 나쁜 쪽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안전을 헤치고 파장을 만드는 극히 위험하고 무서운 운입니다. 지금 독립은 곧 불행이며 험난한 길을 재촉하는 것입니다. 다행히 귀하의 운이 상승해 남편의 운을 제압할 기운이 있어서 귀하의 설득에 반응해 다시 제자리를 지키게 됩니다. 지금 시간이 없으니 즉시 해결하세요. 남편은 4년 후 호기를 맞이해 독립하며 그 분야는 자동차 및 레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