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우
남·1993년 7월16일 술시생
문> 국가고시에 합격하고 결혼하기 위해 1992년 1월 진시생과 만남을 갖고 있으나 어찌된 일인지 제 짝이 아닌 것 같아 고민이 많습니다. 결혼이 인생의 중대사라 쉽지 않습니다.
답> 지금 두 분은 서로 맞지 않습니다. 귀하의 연분은 쥐띠 중에 평생의 인연이 있으며 단, 3월생은 제외입니다. 이미 정해진 숙명이므로 벗어나면 실패하고 맙니다. 지금 만나고 있는 상대 여성은 비록 개인적으로는 훌륭한 위치에서 미래를 잘 키워가고 있으나 귀하와는 전혀 상생이 되지 않고 또한 합을 이루지도 못합니다. 그리고 성격이 서로가 잘 맞지 않고 살아가는 방식 또한 다르며 상대 여성의 성격이 강철과 같아 좀처럼 굽히지 않습니다. 서로가 뜻이 맞지않고 자주 톡톡튀는 독특한 성격을 귀하가 도저히 감당하지 못하며 애정이 존재하지도 못합니다. 빨리 마음을 정리해 서로의 행복을 찾아 각자의 길을 가세요.
손지숙
여·1978년 11월19일 술시생
문> 1975년 10월 인시생인 남편의 실직과 각종 사고로 인해 집안이 엉망이 돼서 지금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렇게 하다가 정말 파산하는 것은 아닌지 답답한 마음입니다.
답> 현재의 남편과는 두 번째로 만난 인연인데 원래 남편복이 없어서 고행은 마찬가지이며 남편으로 인한 행복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마땅히 갈 곳도 없지만 당장 헤어지더라도 더 큰 후회만 남게 됩니다. 지금의 남편은 게으르고 적극성이 없는데다 낭비벽이 아주 심합니다. 불운한 데다 스스로의 관리에 허점이 너무 많아서 실직 등의 악재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직장운이 없습니다. 지금부터 귀하가 주도해 장사를 시작하되 남편과 동행하세요. 의류자재(부속품)나 식품 쪽에 길이 있고 귀하는 운영하고, 남편은 납품으로 분담해서 운영하세요.
이규철
남·1977년 5월3일 자시생
문> 저는 1978년 4월 축시생인 아내와 불화 끝에 별거를 하고 있습니다. 아내의 나쁜 과거도 묻어두고 이해와 용서로 받아들였지만 다시 옛 모습이 나타나고 있어서 몹시 괴롭습니다.
답> 모든 것을 빨리 체념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지금 부인과의 인연이 아닌 것도 사실이지만 부인의 타고난 운명이 험난해 정상적인 가정 생활을 유지하지 못하며 타고난 운세가 호색다난하여 바람기를 스스로 감당하지 못합니다. 귀하를 만나기 전에도 이미 여러 번의 동거 생활 등 복잡하고 난잡한 이성관계의 사연들이 아주 많습니다. 부인이 타고난 운명의 기질이며 체질적으로 굳어져 있어서 절대 개선되지 않습니다. 지금도 탈선과 타락은 계속되고 있으며 많은 남성들의 성적 놀이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귀하의 미련이 큰 문제이나 냉정한 선택과 함께 불행에서 벗어나세요. 재혼으로 불행을 만회하게 됩니다.
강인옥
여·1981년 3월26일 오시생
문> 1979년 7월 진시생인 남편이 착하고 성실한 줄 알았는데 그동안 저 모르게 시작한 도박과 주식으로 인해 지금 집에 경매가 들어왔습니다. 지금 헤어지려고 친정에 와 있습니다.
답> 사람과 재물은 모두 소중하지만 불운과 악운일 때는 어느 한쪽이 무너지게 돼있습니다. 귀하는 금전을 선택하고 가정을 버리는 여성이 되고 있지만 지금은 어디를 가더라도 불행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남편은 가산을 늘려 귀하에게 기쁨을 안겨주고 싶은 마음에서 감췄을 뿐입니다. 마침 악운일 때 투자해 운에 맞지 않는 곳의 투자로 모두 허물어진 것입니다. 남편은 성실할 뿐만이 아니라 뛰어난 재능과 능력을 인정받아서 운만 함께하게 되면 재기는 시간문제입니다. 내년에 운이 급상승하게 돼 승진은 물론 중책을 맡게 돼 수입이 크게 늘어나며 귀하의 부업 성공으로 지금의 상처가 모두 아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