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준식
남·1979년 10월12일 유시생
문> 다니던 직장을 실직한 후 음주와 도박으로 타락하고 방황하다 이제 겨우 마음을 잡아서 작은 일을 시작했는데, 빚 독촉에 시달려 다시 흔들리고 있습니다. 모두 포기하고 싶습니다.
답> 언제나 악운이 휩쓸고 지나간 자리에는 본래 후유증이 심각한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마지막 과정의 관문이니 반드시 거쳐야 하고 수습 단계입니다. 미리 겁을 내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치세요. 우선 기간 연장으로 해결됩니다. 그리고 전에 일했던 선박직과 다시 인연이 돼장기간 해외에 체류하게 됩니다. 외항선과 인연이 닿으며 항해사에 다시 복직하게 됩니다. 지금이 기회이니 즉시 나서세요. 함께 도와줄 귀인도 나타날 것입니다. 귀하의 운이 다시 시작되는 좋은 순간입니다. 그러나 음주와 도박을 또 시작하면 구제불능이 되고 맙니다. 후천운은 스스로의 선택에 좌우되니 명심하세요.
강미진
여·1993년 7월16일 사시생
문> 1990년 2월 축시생인 남자에게 저의 모든 것을 다 주고 분신처럼 생각했는데, 갑자기 마음이 변했습니다. 일시적인 것인지 기다려야 하는지 갈피를 못 잡겠습니다.
답> 불행이 남기고 간 자리는 언제나 큰 상처가 남습니다. 더구나 이성관계는 평생을 좌우할 만큼 아주 중요합니다. 지금 귀하는 이성문제에 대해서는 악운의 과정이라 무조건 차단해야 하고 지금 상대가 귀하를 떠난 것이 오히려 다행입니다. 그러나 조심해야 할 것은 또 다른 이성관계가 바로 시작돼 불행한 사연을 만들게 되고 제2·3의 사고가 이어집니다. 귀하의 바람기와 지나치게 이성에 관심이 많은 것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스로 불행을 만드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마세요. 귀하에게는 생산적인 운과 예능 분야의 풍부한 재능이 있습니다. 평소 소원했던 일에 전념해 꿈꾸던 소원을 이루세요.
이진열
남·1988년 7월18일 축시생
문> 사진학을 마치고 다시 경영학을 공부해 지금 졸업반이지만 두 가지 다 적성에 맞지 않아서 다시 제빵을 해볼까 합니다. 항상 제 자신이 의문 속에 있어 답답합니다.
답> 배움의 의욕이 많이 있는 것은 장점이지만, 초년운이 불운하고 한계가 좁은데다 욕심이 많습니다. 운세적으로 중요한 시기를 맞아 헛된 잡념이나 시간을 낭비할 때가 아닙니다. 제빵이나 일반 장사 쪽은 귀하의 길이 아닙니다. 상경계열을 계속 이어가세요. 근면 성실하고 강한 집념 등 기질은 좋으나 머리가 뛰어나지 못하고 재능이 평범하며 관운이 없어 자격고시나 관공직과는 인연이 없습니다. 그러나 외국인 회사나 국제통상 쪽에 큰 길이 열려 있습니다. 이제 정착하게 되니 뜻을 키우세요. 시기는 내년 전반기입니다. 그리고 인연도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상대는 양띠의 여성이나 3월생은 제외입니다.
하선이
여·1991년 2월5일 축시생
문> 아직 미혼인데 이상하리만큼 연하의 남자들이 잘 따르는 것 같습니다. 너무 싫은데 제 인연이 연하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공부와 결혼이 맞물려 있어서 순서가 헷갈립니다.
답> 따르는 사람과 실제 연분은 별개입니다. 그리고 귀하에게는 연하의 인연도 따르지 않습니다. 상대는 주변에서 중매로 만나게 되며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연분은 닭띠 중에 있으나 6월생은 삼가하며 안전에 대비하세요. 겉으로는 조용하고 말을 아끼는 성격이나 너무 강하여 고집이 아주 세고 승부욕 또한 강해 지나친 경쟁의식이 문제입니다. 자신의 인격이 무너지고 가까운 사람들을 잃게 되는 악순환이 계속 이어지게 됩니다. 악습은 고질이지만 개선은 영웅을 만드는 핵심이며 개과천선의 결실은 성공과 행복으로 이어집니다. 이제부터 마지막 박사과정을 시작하세요. 4년 후 운의 완성으로 무거운 짐을 내려놓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