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1팀] 김명일 기자 =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는 오는 18일부터 12월18일까지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교육장(마포구)에서 사회복지인재 양성을 위한 ‘2015년도 사회복지종사자 직무능력향상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종사자의 연차에 따른 직급과 직무수준, 그리고 종사분야별 등으로 구분해 실무 현장에서 빈번히 요구되는 기술과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뒀다.
교육 강좌는 관리자 직급별(초급/중급/상급), 종사분야별(사례관리/자원개발/프로그램/홍보‧마케팅), 특수직무별(회계/노무/상담), 전문가 양성 교육(슈퍼바이저/개인정보/업무코디네이터) 등 수강생의 조건에 따른 실무형 사회복지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과목들로 편성됐다.
또한 강사진으로는 사회복지 및 각 직무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60여명의 교수위원들이 참여해 실무 중심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해당 강사진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교육연수실에서 자체 실시한 교육생 만족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강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본 교육의 수강생은 교육이 진행되는 중에도 수시로 모집하며 사회복지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 및 관련 문의사항은 사회복지교육정보시스템 홈페이지(www.e-ssn.com) 혹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교육연수실 담당자(02-2077-3944)에게 문의하면 된다.
<mi737@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