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대한민국 벤처·창업대전’ 신청·접수
오는 10월5일~6일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서 개최
6월8일까지 ‘벤처기업대상’, ‘창업대전포상’ 접수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와 창업진흥원 등이 공동주관하는 ‘2011 대한민국 벤처ㆍ창업대전’이 오는 10월5일부터 6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SETEC) 전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가정신 확산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벤처ㆍ창업 생태계의 질적 진화를 도모한다는 것이 주최 측의 계획이다. 또 벤처산업의 재도약과 창업 분위기를 조성해 명실공히 국내외 벤처ㆍ창업인들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목적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상을 ‘벤처기업대상’과 ‘창업대전포상’으로 구분해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벤처기업대상’은 벤처기업 부문과 유공자 부문으로 2개 부문에 걸쳐 산업 훈ㆍ포장 등의 훈격으로 포상하고, ‘창업대전포상’은 창업기업인 부문, 창업지원기관 부문 및 창업유공자 부문으로 3개 부문에 걸쳐 대통령ㆍ국무총리 표창 등으로 포상한다.
시상은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절차를 거쳐 오는 10월5일 ‘대한민국 벤처ㆍ창업대전’ 메인무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벤처ㆍ창업기업, 개인 및 기관 등은 오는 6월8일까지 ‘벤처기업대상’(www.venturekorea,org) 또는 ‘창업대전포상’(www.startup.or.kr)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관련 자료와 함께 해당 사무국에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2011 대한민국 벤처ㆍ창업대전’은 ‘벤처코리아, 창업대전, 비즈쿨 페스티벌’ 등 벤처ㆍ창업관련 행사를 통합개최하는 행사로, 청소년, 대학생 등 예비창업자와 스타벤처기업 CEO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교류 및 정보공유 등을 통해 비즈니스 촉진과 융합의 장으로 마련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