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사업’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특화 교육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2020년부터 시행 중이다.
KT는 소상공인 총 900여명 규모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22일부터 연말까지 온라인 교육뿐만 아니라 대면 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대면 교육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와 전국 소담스퀘어 8개소(서울 역삼/상암/당산, 부산, 대구, 전주, 광주, 춘천)서 진행된다.
KT는 지난 21일, ‘부산 소담스퀘어’서 첫 지역 실습을 시작으로 지방 소상공인을 위해 전국으로 교육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소상공인 900여명 대상 미디어커머스 교육 및 우수 교육생 특전 지원
21일 부산 소담스퀘어 시작으로 대구, 전주, 춘천 등 전국으로 확대 운영 계획
“KT 미디어 인프라 및 역량 활용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지속 지원할 것”
KT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미디어커머스 과정)서 이러닝을 통한 이론교육과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업로드 등의 미디어커머스 모든 과정을 소상공인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실습 과정을 제공한다. 정규 과정 이외에 KT는 스타 소상공인과 인플루언서의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스페셜 특강 프로그램과 현직 플랫폼 MD(상품기획자)의 입점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우수 교육생을 선발해 KT 지니 TV 큐톤광고인 ‘지니 TV Live AD+’로 맞춤형 TV 광고 제작과 송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진출을 돕고 제품 홍보를 위한 ‘숏폼 영상’도 제작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판로정보플랫폼 ‘판판대로 홈페이지서 교육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KT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KT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그들의 콘텐츠∙미디어∙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소상공인 온라인판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며 소상공인 매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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