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대표 박평권)가 25일, 국내 기업 최초로 구글 마케팅 플랫폼(Google Marketing Platform)의 광고 상품인 ‘디스플레이&비디오 360(Display & Video 360, 이하 DV360)’과 ‘캠페인매니저 360(Campaign Manager 360, 이하 CM360)’의 공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
DV360과 CM360은 광고주와 대행사가 다양한 디지털 광고를 효율적으로 계획·구매·관리·측정할 수 있는 구글의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다.
광고주와 대행사는 이 플랫폼을 통해 유튜브를 포함한 커넥티드TV(CTV), OOH, 오디오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서의 유기적이고 통합적인 디지털 광고를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이 플랫폼은 글로벌 시장서 유튜브TV는 물론 넷플릭스, 디즈니+, 삼성TV Plus 등 CTV 및 OTT 통합 광고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리셀러 자격 획득으로 나스미디어는 고객들에게 상품 판매와 도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로써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를 대상으로 플랫폼 판매 수익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구글 마케팅 플랫폼의 공식 리셀러는 고객에게 플랫폼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 파트너로서, 제품 전문성과 고객 파트너십 역량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광고 부문에서는 전 세계 주요 글로벌 광고회사 중심으로 소수 업체들이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의 DV360과 CM360,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 4개 부문의 인증 파트너로서 전문 역량을 입증해 왔다.
박 대표는 “이번 리셀러 계약으로 나스미디어는 광고주와 대행사를 대상으로 매체뿐 아니라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그 판매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자사 솔루션은 물론 기존 매체 영역과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수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나스미디어는 지난 5월 구글 애드 매니저(Google Ad Manager)와 구글 애드몹(Google AdMob)의 MMCM(Multiple Customer Management·복수고객관리)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돼 매체사로서 광고수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haewoong@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