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비서 성추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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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 2021.10.05 10:12:52
  • 호수 134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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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 비서 성추문

최근 한 대선후보의 비서가 면직됐다고 함.

해당 비서가 면직된 이유는 다름 아닌 캠프 내부의 성추문 때문이라고.

현재 해당 후보의 지지율이 다소 밀리는 양상이라 알려지면 후보의 위기라고 인지했다고.

이에 따라 캠프 내부에서도 이 사안에 대해 빠르게 처리한 뒤 더 이상 언급하지 않으려 한다고 함. 

 

잠룡의 나침반


대선 경선에서 낙마한 한 후보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

갈 곳이 없어진 캠프 인사들은 특정 후보 쪽으로 이미 대이동을 준비 중이라고.

문제는 정작 본인인데 야인으로 돌아갈지, 다시 정치를 시작할지 아직 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짐.

경선에서 당선된 대선후보의 캠프 합류도 점쳐지는 상황.
  

등 돌린 큰손

가락시장의 큰손으로 불리는 A씨가 오랜 기간 후원해온 여당 대선후보 B씨에게 등을 돌렸다는 소문.

두 사람은 오랜 기간 개인적 친분을 맺어온 사이.


하지만 B씨의 당내 입지가 흔들리는 데다, 본인을 현금인출기 정도로 생각하는 B씨의 최근 행동이 A씨의 입장 변화를 만들었다는 얘기가 공공연하게 떠도는 상황.

정계에서는 향후 A씨가 어떤 정치인과 손을 잡을지 예의주시하는 분위기.

자금력이 막강한 A씨의 인맥을 쌓고 싶어하는 정치인이 꽤나 많다는 후문. 

 

드라마 같은 주총

게임 개발사 A사는 상장 업체와의 합병 과정에서 불협화음이 일어나자 경영권 방어를 위해 주주총회를 개최.

지분에서 밀리는 A사가 이길 가능성은 제로인 상태.

A사 관계자들은 모든 기관투자자 및 소액주주를 상대로 눈물겨운 물밑 설득작업에 나섰다고.

막상 회의가 열리자 예상을 뒤엎고 A사가 압도적인 표차로 승리를 거뒀다고. 

 

빛 좋은 개살구

최근 영상뉴스를 통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유튜브 방송사가 퇴직한 기자들에게 줄고소를 당했다는 소문.

해당 방송사에서 일했던 몇몇 전직 기자는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한 상태에서 사실상 반강제 퇴출됐고, 몇몇은 약속했던 정규직 채용을 일방적으로 어겼던 것으로 확인.

현재 기자들이 회사를 상대로 낸 고소만 20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진 상황.


정작 회사 대표는 한창 잘나가는 회사를 음해하려는 세력의 농간이라고 주장한다는 후문.

 

칼럼니스트의 갑질

업계에서 잘 알려진 A 칼럼니스트가 지인들을 데리고 막걸리 전문점에 방문.

A 칼럼니스트는 주류업계에서 영향력이 크다고 알려짐.

이를 알고 있는 막걸리 전문점 직원들은 A 칼럼니스트와 지인들에게 친절하게 대접함.

A 칼럼니스트는 지인들에게 막걸리를 추천했지만 기대보다 맛이 떨어짐.


이에 심통이 난 A 칼럼니스트는 직원에게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막걸리를 줬다”며 화를 냄.

대표가 직접 A 칼럼니스트에게 사과를 해서 넘어감.

하지만 직원들은 어이없어했다는 후문. 
 
 

답 없는 사업병

잘나가던 아이돌 A가 사업 실패로 나락가는 중.

처음에는 야심차게 시작했지만 곧 고꾸라지기 시작해 지금은 언급조차 잘 안되고 있음.

연예계에서는 그럴 줄 알았다는 반응이 대다수.

사업으로 눈을 돌리던 아이돌도 몸을 사리고 있다는 후문.

팬들은 결국 한 우물(?)만 파야 한다고 훈수 아닌 훈수를 두는 중.

 

사라진 결혼 흔적

한 사업가와 결혼한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A의 SNS에 남편의 사진이 모두 사라졌다고.

매력적인 외형은 물론 예능감도 출중한 A는 결혼 초기에는 남편과 함께 찍은 사랑스러운 장면을 SNS에 올렸었는데, 최근 그의 SNS는 남편은 물론 결혼과 관련된 사진이 모두 삭제됐다고.

결혼 후 방송 활동을 줄이며 대중의 눈에서 멀어진 A에 대해 일각에서는 이미 남편과 결별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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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