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설 연휴가 끝나고 생활 패턴이 바뀌어 피로감을 호소하는 사람, 과식과 과음으로 늘어난 체중을 보며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명절음식은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아 혈관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열량과 지방함량이 높은 배달음식,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 등 실내 생활에 따른 운동부족으로 혈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쉽다.
특히 일교차가 큰 요즘 기온과 기압 변화가 크기에 심혈관 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기온이 떨어지면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압이 높아지고 혈관 벽이 딱딱해지면서 혈행이 원활하지 않게 된다.
이에 따라 혈행을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중에는 동아제약에서 출시한 ‘셀파렉스 혈행개선 솔루션’이 있다.
셀파렉스 혈행개선 솔루션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PA 및 DHA 함유유지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항산화,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Q10,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E도 들어 있다.
혈행과 혈압을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는 셀파렉스 혈행 개선 솔루션은 생체 이용률이 높은 rTG 오메가3가 함유되어있다.
글로벌 EPA 및 DHA 함유 유지 전문기업 골든오메가사 원료를 사용했다.
골든오메가사는 남태평양 청정지역에서 먹이사슬 하위 단계의 초소형 어종인 엔초비에서 원료를 추출했다.
대형 어종일수록 작은 어종을 잡아먹으면서 몸속에 중금속이 많이 축적된다.
셀파렉스 혈행개선 솔루션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하루 한번 2캡슐 복용하면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등푸른 생선, 견과류 섭취가 부족하거나 육류, 인스턴트 위주의 식습관으로 혈행 개선이 필요하신 분을 위해 제품을 만들었다”며 “하루 한번 섭취로 간편하게 건강관리가 가능한 셀파렉스 혈행개선 솔루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셀파렉스는 동아제약이 지난해 론칭한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셀파렉스 혈행개선 솔루션 외 면역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영화배우 김우빈이 셀파렉스 모델로 ‘김우빈이 선택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불리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