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 미녀의 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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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 2021.11.01 10:44:29
  • 호수 134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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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태 미녀의 과거

스스로 모태 미녀라고 밝힌 여배우 A, 실제로는 성형외과에서 3000만원 상당의 양악 수술을 했었다고.

당초 성형외과는 A를 홍보모델로 내세울 계획이었는데, A가 방송에서 모태미녀라고 밝히는 바람에 홍보할 수 없게 되자 A를 고소했다고.

이렇게 된 배경은 당시 소속사 대표가 3000만원을 A에게 말하지 않고 몰래 뒷돈을 챙겼기 때문.

A는 소송에서 승소하긴 했지만, 거짓말한 것이 들켜 이미지 개선에는 실패했다고.

최근에는 캐스팅이 되지 않아 잊혀지고 있다고. 

 


끝나가는 경선 시작된 줄서기

곧 끝나는 국민의힘 본경선.

이를 위한 각 캠프의 인사 영입이 한창인 요즘, 캠프 인력들에 대한 영입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당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약한 캠프 측의 인력들은 벌써부터 러브콜을 받는 중.

경선이 끝나면 바로 넘어오라는 식의 영입 제안, 혹은 본인이 직접 다른 캠프 인사들과 만나며 이동 의사를 타진하기도.

능력이 출중하고, 본인 캠프에 대한 충의가 약한 몇몇 인력들은 벌써 이적이 확정된 상태.

 

부총리 등판설


홍남기 경제부총리의 강원도지사 출마설이 여전히 회자.

앞서 홍 부총리는 출마설을 부인한 바 있는데 도내 여권을 중심으로 출마설이 이어지고 있다고.

지역 내에서는 정기국회가 끝나면 홍 부총리의 입장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

또한 여권 핵심인사들도 대체로 동의하고 있다는 후문. 

 

은밀한 스폰 관계

검찰 출신 변호사 A씨가 중견기업 회장 B씨를 스폰서로 두고 있다는 소문.

A씨는 검찰에 몸담던 시절 검찰 내부에 본인을 주축으로 한 파벌을 형성했던 인물.

평소 A씨에게는 재계 인사들이 꽤나 모였는데, 가장 통 큰 스폰서는 유명 에너지 기업 최대주주인 B씨였다고.

두 사람은 틈만 나면 룸살롱에서 몇몇 사람을 대동해 술판을 벌였는데, 둘 다 놀 때만큼은 확실하게 망가지는 타입이라 서로를 맘에 들어 했다고.

오죽하면 술자리에 동석했던 몇몇 사람들 사이에서 둘을 가리켜 알몸이 자연스러운 남남커플이라는 우스갯소리마저 나왔다는 후문.

 

회장님 과거 지우기

레저사업으로 유명한 모 그룹이 회장님의 과거 지우기에 나서 눈길.


법무팀을 가동해 언론사들을 상대로 회장 관련 기사 삭제를 요구.

민형사 법적 조치 예고로 강하게 압박.

이는 회장 아들이 직접 지시한 것으로 알려짐.

업계에 회장의 건강이상설이 돌고 있는데 이와 맞물려 대관식을 앞두고 일종의 세탁 작업이 아니냐는 해석.

 

악하고 깡만 남았다

아이돌 출신 A가 대중의 외면을 받고 있는 중.


처음 그룹 내 부조리를 폭로했을 당시에는 여론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지만 현재 상태는 최악.

폭로 당시 ‘죽일 X’으로 몰렸던 멤버가 동정을 받고 있을 정도.

A는 여론의 흐름을 되돌리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그럴수록 대중은 냉담해지는 중.

이미 지인들은 다 손절했다는 후문.

 

군부대 신종 괴롭힘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0>이 군부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음.

<쇼미더머니10> 2차 경연 무대에서 래퍼 쿤타와 언오피셜보이는 ‘링링’과 ‘아하’를 주고 받으며 멋진 공연을 펼침.

이 무대를 감명깊게 본 선임은 후임들에게 “링링”이라고 선창하면 “아하”라고 대답하라고 강요.

선임은 후임들이 화장실에 있거나 청소를 하는 와중에도 “링링”을 외치며 괴롭히고 있다는 후문.

 

특수 노리다 ‘쪽박’ 

어설프게 ‘투잡스’를 시도했던 한 게임업계 관계자가 곤경에 처했다고.

그는 물량이 없는 게임기를 일본에서 들여와 시세차익을 노림.

하지만 게임기 시세 갑자기 폭락, 들여온 게임기는 모두 악성 재고로.

반짝 특수를 노려 보따리를 시도했다가 카드빚만 떠안게 될 상황에 놓였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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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