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특집 궁합> 성명학으로 본 베스트 '톱스타 커플'

  • 김설아 sasa7088@ilyosisa.co.kr
  • 등록 2014.01.29 10:4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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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떡 인연’ 애인 잘 고른 환상의 연인은?

[일요시사=문화팀] 연예계가 온통 핑크빛으로 물들고 있다. 지난 1년이 ‘사랑해(年)’라 불릴 만큼 많은 톱스타 커플이 쏟아졌다. 비-김태희, 원빈-이나영, 정우-김유미에서 최근 이승기 윤아까지. 이들은 솔직하게 열애를 인정하면서 공개적인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다. 그렇다면 스타 커플 중 최고의 궁합으로 깨를 볶는 커플은 누구일까. 국내 성명학 분야의 1인자이자 동방대학원대학교 성명사주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안희성 비결원 원장을 만나 이들의 궁합을 점쳐봤다.




2014년은 새해 벽두부터 남달랐다. 톱스타중의 톱스타 이승기가 소녀시대 멤버 윤아와 핑크빛 만남을 이어간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연예계는 들썩였다. 두 사람은 쿨하게 열애 사실을 인정했고, 갑오년 1호 공개커플에 등극했다.

환상의 케미
상생은 글쎄

이승기의 열애사실이 알려진 건 2004년 데뷔 후 10년 만이다. 윤아도 2007년 데뷔 이래 7년 만에 첫 열애 소식이다.

데뷔 후 단 한 번도 스캔들이 없었던 두 사람은 첫 열애를 인정할 만큼 조심스러운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둘은 지난 2007년 가요와 예능프로그램에서 만나 서로에게 호감을 갖기 시작한 뒤, 가수 겸 연기자라는 공통점을 나누다 연인관계로 발전했다. 지난해 9월부터 좋은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안희성 원장은 “이승기는 정직하고 강직한 성격으로 똑똑하고 두뇌회전이 빠른 편이며,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성품을 지녔다”라며 “반면 윤아는 꼼꼼하고 섬세하면서 여성스러운 ‘공주과’ 성격을 지니고 있다”고 평했다.


안 원장은 “고지식한 남자 중의 남자인 이승기 성격과 자유분방한 연예인 기질이 있는 윤아의 성격이 다소 화합하기가 힘들 수도 있겠다”라며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승기&윤아] 커플지수 40
성격 불일치…충분한 이해 필요

두 사람의 갑오년 운세도 복잡다난하다고 내다봤다. 안 원장은 “이승기는 올 한해 명예운 쪽에서는 길하지만 구설수에 시달릴 수 있고 자리 변동, 이동 등이 예상된다”며 “군대에 입대 할 수도 있겠고, 만약 올해 결혼을 추진한다면 부모님 반대에 부딪힐 수 있겠다”고 감정했다.

이어 “윤아 역시 재물 운이 좋아 활발한 활동이 예상되지만, 문서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고 소속사간 불화가 일어날 수도 있다”며 “경쟁자들로 인해 많은 고민과 갈등을 겪는 것으로 보이고, 건강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두 월드스타
환상적 궁합

올해 스타트를 ‘이승기-윤아’ 커플이 끊었다면 지난해에는 연상연하 커플인 ‘비-김태희’가  끊었다. 두 사람은 지난해 1월 1일 서로 데이트를 즐기던 모습이 한 연예매체를 통해 보도되자 공식 열애를 인정했다.

당시 군인이었던 비가 ‘만인의 연인’ 김태희를 사귄다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남성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두 사람은 2011년 11월 한 소셜커머스 업체의 광고에 함께 출연하며 첫 만남을 가졌다. 이 촬영 이후 비가 김태희에게 오랫동안 구애를 했고 결국 2012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제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김태희] 커플지수 95
배우자로 완벽…결혼 골인 가능성

안 원장은 “비는 카리스마와 힘이 넘치고 열정적이며 머리가 비상한 팔방미인”이라며 “재물을 모으는데도 유리한 이름을 가지고 있어, 돈을 버는 일에 탁월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창출해내는 천재에 가까운 사람”이라고 풀이했다.

이어 안 원장은 “김태희는 흥청망청 재물을 쓰는 성격과는 거리가 먼 검소한 편이며, 노력형 천재스타일로 자기 자신관리 뿐 아니라 재물 관리도 꼼꼼하게 잘 하는 성격”이라며 “서로를 보완해주는 둘의 궁합은 아주 좋은 편”이라고 짚었다.

2014년에도 두 사람의 좋은 기운이 이어져 결혼 이야기가 오고 갈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안 원장은 “김태희에게 결혼 운이 들어와 있어 두 사람이 결혼으로 골인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된다”며 “서로 상생시켜주고 있어 잘 어울리며, 빅 스타 커플 탄생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다만, 비는 좋은 기운 속에서도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를 당부했다.

최강 비주얼
문서운 최고

지난해 7월에는 또 한 쌍의 톱스타 커플이 탄생했다. 배우 원빈과 이나영이 공개 연애 커플 대열에 합류하며 연예계를 다시 한번 핑크빛으로 물들인 것이다. 당시 한 매체는 이나영이 거주하는 경기도 분당의 주상복합아파트에 원빈이 자연스레 드나드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도했다.

보도 3시간 뒤, 두 사람의 소속사 이든나인 측이 열애를 인정하면서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CG커플’ 탄생을 알렸다. 둘은 지난 2011년 8월 이나영이 원빈 소속사에 둥지를 틀며 인연을 맺게 됐고, 친분을 쌓아오다 가까운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이 평소 사생활 노출을 꺼리는 신비주의 전략을 고수해 왔던 터라 공개연애 후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진행된 ‘결혼했으면 하는 스타 커플’에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해 연말 매니저 결혼식에 동반 참석하는 등 화제의 커플로 시선을 독차지하고 있다.

안 원장은 “원빈은 고생 끝에 성공하는 이름으로 통이 크고 문서운이 좋은 편”이라며 “본명인 김도진에는 형제간의 문제나 재물이 자꾸 빠져나가는 뜻이 숨어 있는데, 원빈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문서 쪽에서 아주 길하게 됐다”고 평했다.

[원빈-이나영] 커플지수 70
천상 연예인…합은 무난한 편


연인인 이나영은 굉장히 개방적인 사람으로, 연예인으로서는 아주 좋은 이름을 지녔다고 한다. 긴 세월동안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인기를 누리며 친구도 많고 재물도 끊이지 않는 등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다 가져보는 이름이라는 분석이다.

안 원장은 다만 “이나영은 자식 운이 아주 좋으나, 남편 운에 약간의 부족함이 따른다”며 “원빈과의 궁합은 무난한 편으로, 원빈이 문서로 승부를 잡는 터라 배우자로서 안정감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원빈은 올해 바쁘고 활발한 활동이 예상되며 대체적으로 길한 한 해가 되겠지만 부모의 건강 문제 등 부모님으로 인한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고 집이나 거처를 옮기는 해가 된다고 평했다. 

개성 뚜렷한
대세남녀

오랜 무명시절을 거쳐 최근 대세로 떠오른 연기파 배우 정우는 김유미와 열애 중이다. 정우는 지난해 11월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쓰레기 역으로 여심을 훔치던 중 열애설에 휘말렸다. 정우와 김유미는 영화 <붉은가족>에서 호흡을 맞추며 호감이 생겼고,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이 공식 열애를 인정하자 포털사이트에는 걸그룹 디바 출신 패션디자이너 김진이 연관 검색어에 함께 오르기도 했다. 김진은 정우의 전 연인이었다.






문제는 ‘정우-김유미’ 열애 보도에 앞서 불과 6일 전 한 매체가 ‘정우-김진’ 열애설을 보도하면서 불거졌다. 세 사람은 이후 삼각관계, 양다리 폭로 등 구설에 휘말려야 했다. 이에 정우 소속사 측은 “정우와 김진이 교제했던 것은 맞지만 1년 전 결별했다”고 관련 의혹을 일축한 바 있다.

안 원장은 “정우는 카리스마 넘치는 이름으로 아이디어와 재치, 순발력이 뛰어나 임기응변에 능한 사람”이라면서도 “통이 큰 성격이지만 배우자를 의미하는 재성이 이름에 없어 연인이 생기더라도 오래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정우-김유미] 커플지수 60
비슷한 기운 충돌…갈등 예상

이어 “김유미는 자기주관이 뚜렷하고 여성이지만 남자 같은 기질이 있으며, 재물보다는 본인의 명예와 자존심에 더 민감해 하는 편”이라며 “성격은 서글서글하게 좋지만 본인의 비밀이나 고민 등을 남에게 잘 드러내지 않고 혼자 고민하는 스타일”이라고 진단했다.

두 사람의 궁합은 서로 성격이 비슷비슷해 아주 잘 어울리기도 하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고 짚었다. 두 사람 모두 개성이 뚜렷해 문제가 발생하면 양보를 잘 안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또 정우의 올해 운이 승승장구하고 욱일승천하는 한 해로 길한 반면, 김유미는 길한 운 속에서도 연인과의 문제로 약간의 걱정과 갈등을 겪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내다봤다.


김설아 기자 <sasa7088@ilyosisa.co.kr>


안희성 원장은?

한 사람의 평생 호칭이 되는 이름에는 단순히 길흉을 넘어 사주와 성격, 일생의 흐름과 주변 관계까지 아우를 수 있는 운명이 담겨 있다. 성명학(姓名學)은 그 이름이 가지고 있는 기운을 연구하고 길흉을 예측하여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학문이다.
성명학의 대가 안희성 원장은 보통 수리성명학(이름의 각 글자, 한자 획수의 합으로 길한 수와 흉한 수를 따지는 것)을 넘어 사주에 맞는 소리의 기운 값을 찾는 방법을 자체 연구해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안 원장은 특히 주역, 육효, 명리, 성명학 풀이, 작명을 통해 인간의 과거를 진단하고 미래를 내다보며 많은 사람들에게 지혜로운 삶의 지름길을 안내하고 있다.
현재는 동방대학원대학교 성명사주 교수로 제자들을 양성하는 데 힘을 쏟고 있으며 충남 공주시 계룡산 밑자락에서 ‘비결원’을 운영하며 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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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