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서 만끽하는 싱그러운 자연부터 실내서 편안하게 즐기는 녹색 쉼터까지! 부천서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코스 3곳을 소개한다.
원미산 진달래동산은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갈 수 있는 진달래 명소다.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서 나와 약 400m만 걸으면 부천활박물관 뒤편 화사하게 펼쳐진 원미산 진달래동산을 만날 수 있다.
진달래꽃
이곳에는 활짝 핀 진달래가 김소월 시인의 시비를 감싸고 있는데, 마치 시의 한 구절이 눈앞에 그려지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시 속에 담긴 감성과 주변 풍경이 함께 어우러져 시의 운치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완만한 산책로가 조성돼있어 등산 초보자도 부담 없이 걸을 수 있고, 트레킹을 하며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기에도 좋다. 산자락을 가득 채운 분홍빛 진달래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 스폿도 가득하다. 알록달록 진달래꽃들이 만개한 장면을 두 눈에 담으며 봄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러 가보자.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약 1000종 이상의 다양한 수목이 자리하고 있어 계절마다 다채로운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절리석의 기암절벽과 폭포가 먼저 반겨주는데, 마치 무릉도원 자연 속에 있는 듯한 평온한 마음이 든다.
등나무 꽃이 만개한 아치형 터널을 따라가면 은은한 꽃향기가 퍼지는 아름다운 정원이 나타난다. 수목원 곳곳에는 쉼터와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 잠시 쉬어갈 수 있다.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혼자 천천히 거닐며 차분한 분위기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봄날, 도심 속 자연 여행
부천 힐링 나들이
주중 오후에는 ‘봄-살랑살랑 수목원’이라는 성인 대상 계절 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목원의 자연을 더 가까이서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한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상동호수공원 내 위치해 있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우리는 항상 숲으로 소풍 간다’ 라는 주제로 사계절 즐기기 좋은 식물원이다. 공원+카페+식물원을 결합한 곳으로, 연인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장소이다.
도심 속의 소음과 스트레스서 벗어나 잠시 숲멍을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자. 싱그러운 식물들에 둘러싸여 있으면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수피아를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 할 스카이워크! 스카이워크를 걷다 보면 여러 종류의 식물들을 조망할 수 있어 웅장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야간개장
오는 11월29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8:30~22:00마다 야간 개장이 진행된다. 특히 해가 지면 알록달록 화려한 조명들로 한층 더 운치 있는 장면이 펼쳐지므로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 꼭 한번 방문해 보자.
<여행 정보>
-원미산 진달래동산 주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산21-1, 운영시간: 연중무휴, 이용 요금: 무료, 주차: 인근 주차장 이용
-부천무릉도원수목원 주소: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660, 운영시간: 하절기(3~11월) 화~일요일 09:30~18:00, 동절기(12~2월) 화~일요일 09:30~17:00 ※월요일 정기 휴무(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이용 요금: 성인(19세 이상): 1000원, 청소년(13세 이상~18세 이하)·군인 :700원, 어린이(7세 이상~12세 이하): 500원,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주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15, 운영시간: 하절기(3~11월) 화~일요일 10:00~18:00, 동절기(12~2월) 화~일요일 10:00~17:00
※매주 월요일 휴무(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이용 요금: 성인(19세 이상): 3000원, 청소년(13세 이상~18세 이하)·군인: 2000원, 어린이(6세 이상~12세 이하): 1000원,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webmaster@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