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형석
남·1968년 4월13일 사시생
문> 공기업에 근무 중이나 명예퇴직을 권고받았습니다. 더 버텨야 할지 앞이 보이지 않아 걱정이 많습니다. 진퇴양난의 현실을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까요?
답> 이미 지나간 해가 공직의 한계였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더 버티면 오히려 불이익이 따르니 빨리 마음의 준비와 함께 결행하세요. 11월까지의 공백은 어찌할 수 없으나 12월에 사기업인 새로운 직장과 인연을 맺게 됩니다. 회계와 관리업무로 귀하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다만 음주로 인한 화근이 빈번하게 발생하니 금주로 지금의 좋지 않은 이미지를 바꾸세요. 장점을 살려나가세요. 그리고 부인의 부업은 삼가하고 현실을 지켜나가는 데 주력하세요. 부인에게 실물운이 있어서 뜻밖의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진지윤
여·1978년 6월21일 신시생
문> 저의 1977년 3월 진시생인 남편과 부부관계에 만족하지 못해 지금 외부 유혹에 많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좋은 해결 방법은 없을까요?
답> 타고난 운명이 강해 팔자가 아주 셉니다. 귀하의 욕구를 원만히 해결해 줄 사람은 남편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모든 것이 운명에 의한 것이므로 성적인 욕구가 강해지고 유혹에 흔들리게 되나 악운의 유혹이므로 탈선이 시작되면 타락의 길을 면치 못합니다. 한가지 욕구를 채우려다 가정이 무너지는 등 모든 것을 잃게 돼 다시 회복하지 못합니다. 불행을 자초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세요. 귀하는 훌륭한 남편과 든든한 두 자녀를 얻은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올해를 넘기면 원만한 부부생활로 귀하의 고민은 해결됩니다. 내조의 정신으로 극복해 나가세요.
황선용
남·1987년 10월23일 묘시생
문> 명문대 법학과를 나와 지금은 군에서 장교로 복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조계에 항상 미련이 남아 진로 문제에 심한 갈등과 고민이 떠나지를 않습니다.
답> 군직에서 빨리 전역하세요. 그리고 법조계에 뜻을 굳히고 다시 시작하세요. 국내보다는 해외운이 더 강하고 인연이 가까워 해외 유학을 우선하고 국제 변호사에 뜻을 두면 성공하게 됩니다. 마침 내년부터 운이 바뀌고 호전기로 진입하게 돼 큰 소망을 이루는 전기가 마련됩니다. 그러나 성격이 너무 한 곳에 치우쳐 있으므로 다른 하나를 잃게 됩니다. 앞뒤 좌우를 잘 살피는 세심한 주의력이 필요하며 급하고 단순한 것부터 고치세요. 인연은 내년에 만나게 됩니다. 말띠나 뱀띠 중에 있으며 4월생은 제외입니다. 경제 문제는 충분하게 해결되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정성은
여·1980년 12월13일 유시생
문> 저는 1977년 7월 술시생인 남편이 사업을 한다고 해서 어렵게 자금을 대주었는데 도박과 문란한 여자 관계로 전부 잃어버렸습니다. 이혼하려고 해도 응하지를 않습니다.
답> 귀하의 남편은 갑자기 들이닥친 악운에 굴복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꼬임이 도박으로 이어져 짧은 기간에 무너졌고, 현재 속수무책입니다. 사업도 함께 실패했고, 많은 채무에 시달리고 있으며 곧 송사가 발생해 막바지 고비에 서게 됩니다. 다행히 형액은 면하게 됩니다. 지금의 악운은 이제 시작일 뿐 2022년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귀하와의 인연도 이제 끝났습니다. 남편의 타락과 방황 그리고 계속되는 탈선으로, 과거의 남편이 아닌 완전 다른 사람으로 바뀌어 더이상 감당하지 못하며 희망이 없습니다. 별거를 시작하고, 귀하의 현재 일은 계속 이어나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