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건강 증진과 미용 고려해야”

MB뉴트리션, ‘국내 토종’ 몸짱 헬스보충제 영양제 세대별 개발



한국인 체질에 맞는 체력보강제 영양제가 효능
체중·근육 동시 증가 ‘코스모 WPF 웨이트게이너’ 소화흡수력 탁월

노출계절인 여름이 되면서 옆구리살, 뱃살, 다리 등 몸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는 몸짱 열풍을 타고 다이어트, 헬스 등으로 몸매관리에 신경을 바짝 쓰고 있는 모습이다. 다이어트도 바나나다이어트, 검은콩다이어트, 토마토다이어트, 황제다이어트 등에 이르기까지 종류가 다양할 뿐 아니라 체계적이지 않은 무리한 운동바람이 크게 불고 있다. 그러나 영양과 균형을 크게 해칠 수 있는 이른바 원푸드다이어트나 체계적이고 과학적이지 않은 운동은 건강을 크게 상하게 할 수 있다는 게 관련의학계의 지적이다. 요컨대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와 체력강화와 균형적인 헬스보충제 등 영양섭취가 이뤄져야하며 체계적이고 무리하지 않는 과학적인 운동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헬스보충제나 영양제의 경우 대부분이 수입산인 관계로 우리 한국인 체질에 맞는 것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우리체질에 맞는 헬스보충제 영양식품을 개발, 공급하면서 섭취해 본 고객들로부터 효능을 인정받았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가장 안전하고 섭취 후 제대로 효능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지요. 노인, 학생, 주부, 남녀노소는 물론 운동이 직업인 프로선수들에게도 각각 맞는 세대별·직업별·연령·성별로 체계화해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뢰와 믿음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했습니다. 향후에는 중국, 일본, 동남아지역에 진출할 생각입니다.”

근육 증가 등  ‘맞춤식’효과

국내에 수입한 체력 헬스보충제 및 영양제가 대부분 유통 중인 가운데 15년 이상을 이 분야 제품을 생산 공급해오며 ‘국내 토종’업체로, 꿋꿋이 ‘메이드 인 코리아’제품으로 국내시장 호응에 이어 중국, 일본 등지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MB뉴트리션(www.MBnutrition.kr) 전두환 대표의 자긍심이다.

특히 이 회사는 수입산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이 시장에서 우리 체질에 맞는 체력 보강 영양제를 개발 공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례로 여성과 남성은 관심 있는 부위나 매력적으로 보이는 부위와 근육의 성격도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는 것은 기본이고 서구 체질이 아닌 우리 한국인 체질에 맞는 체력보강제나 영양제를 섭취, 효능을 볼 수 있게끔 제품을 개발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 수출 자신감도 우리 한국 체질과 비슷한 까닭이다. 국내 인기에 힘입어 동남아시장에 자신감을 갖고 있는 배경인 셈이다.

체질별·연령별·성별로 제품을 자신있게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이 회사 헬스보충제(체력보강제)는 국내 유명 보디빌더, 유명 싸이클 선수인 K씨 프로 및 고교야구선수들이 애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비교적 우리 체질에 맞게 제품을 개발했다는 평가다. 이 부분의 특허를 완료해 놓고 있다.


이 회사 제품은 최고급 보충제로 꼽히는 근육보충제인 ‘메소 더블유 피에치’와 체중과 체력증가 보충제 ‘메소 메가 메스’, 체중과 근육증가 보충제 ‘메소 웨이트 게이너‘ 등이 있고 체중과 근육을 동시에 증가시킬 수 있고 벌크업을 목표로 운동 시에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되는 ‘코스모 WPF 웨이트 게이너‘, 순수 근육을 발달시키기에 적합한 ‘맥스 블랙웨이 스탠다드’ 등이 큰 효능을 보인다는 것이다.

순수근육 발달 ‘맥스 블랙웨이 스탠다드’ 근육선명도 강조 탄력체형 효능
유명 싸이클, 야구선수, 보디빌더 등 국가대표 선수 외 남녀노소 섭취효과


특히 ‘코스모 WPF 웨이트 게이너’는 소화 흡수력이 뛰어난 고급 탄수화물과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유청 단백질 중 최고의 성분을 함유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맥스 블랙웨이 스탠다드’ 는 양질의 가수분해 유청 단백질(WPF)의 함유량이 높고, 근육성장에 탁월한 효능의 유청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 받을 수 있는 탈지대두 단백분말이라고 한다. 이 제품은 수 십 가지의 비타민과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고급영양소의 충분한 섭취가 가능하고 순수 근육발달, 근육의 선명도(데피니션)강조나 탄력적인 체형관리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밖에도 근육 세포와 섬유질이 분해되지 않고 보존할 수 있는 근육산화 방지를 위한 글루타민 보충제, 운동 중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경우 효율적으로 근육사이즈가 커지고 근육회복을 위한 아미노산 보충제 등을 우리 체질에 맞게 개발 ‘입소문’을 타고 공급이 늘고 있다. 개별용도에 ‘맞춤식’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제품 우수성과 자신감에 힘입어 이 회사 박희성 사업본부장은 “저희 회사를 통해 날씬해지며 근육이 붙고 체지방을 연소시켜준다는 경험자들의 ‘입소문’으로 더욱더 품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국내 각 지역별 영업망도 더욱 확대, 건강증진과 우리 토종제품인 MB의 우수성을 더욱 인정받을 생각입니다”라고 영업망 확대를 피력한다.(070-8690-8265)

군인들에게도 인기

그는 이어 “업계로부터 다이어트와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MB의 다이어트 사이트인 볼륨에스(www.volumeS.kr)와 건강보충제 등 영양·미용건강을 위한 사이트인 프로틴플러스(www.proteinplus.co.kr)에 큰 관심과 호응을 보여준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언제든지 이에 대한 문의(010-3060-3499)를 하면 영업점 개설 등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성심껏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가 운영 중인 사이트에는 다이어트 정보를 위한 운동 정보와 영양 건강정보가 망라돼 있다. 프로틴플러스 사이트는 온가족 건강을 케어해주는 건강 멘토로 평가받고 있는 가운데 남녀노소, 연령뿐 아니라 다이어트, 운동, 수험생 등으로 세분화해 가장 적합한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에는 군인들의 헬스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군인용도 마련, 군인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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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엔진 멈춘 3억 마이바흐 미스터리

[단독] 엔진 멈춘 3억 마이바흐 미스터리

[일요시사 취재1팀] 김성민 기자 = 서울 소재 H건설사 대표가 타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급 사양인 마이바흐가 구매한 지 3년 만에 엔진 고장으로 멈췄다. H사 대표 박모씨는 2022년 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와 한성자동차를 상대로 수리비 및 대차료 지급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무상 수리해야 한다고 했던 1심 재판부는 급기야 ‘벤츠의 책임이 없다’는 판결을 내렸다. 2019년식 ‘마이바흐 S560 4MATIC’은 2022년 9월13일 오전 11시, 박씨의 운전기사가 서울 용산 한강로를 주행하던 중 계기판에 엔진 경고등이 켜지면서 차체 진동과 함께 엔진이 멈췄다. 곧바로 차량을 한성자동차 성동서비스센터에 입고했으나 진단은 충격적이었다. 침수차 의심 수리 나 몰라라 “엔진 연소실에 물이 들어가 부품이 손상된 것으로 보인다. 침수 차로 의심된다”며 무상 수리가 어렵다는 것이었다. 이에 박씨와 자동차 감정사는 반대 의견을 제시했다. 그날은 폭우나 침수와 무관한 날씨였으며 정상 주행 도중 발생한 차량 고장이었기 때문이다. 원고인 H사는 “벤츠코리아가 제공하는 ‘통합서비스패키지(ISP)’ 보증에 따라 3년 또는 10만km 이내의 결함은 무상 수리 대상”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1심 재판부(서울중앙지법 민사47단독, 2024년 7월23일)는 “침수나 연료 혼유 등 외부 요인으로 단정할 증거가 부족하다. 한성자동차는 ISP 약정에 따라 엔진 결함을 무상 수리해야 한다”며 원고의 손을 들어줬다. 그러면서 벤츠의 수입사인 한성자동차에 대해 월 400만원의 대차료 배상을 명령했다. 법원은 독립 감정인 강대공씨를 지정해 정밀 감정을 실시했다. 강씨의 감정서에는 “침수 차량에서 보이는 오염 흔적이 없다. 냉각수(부동액) 누출 흔적도 발견되지 않았다”며 “엔진 내부 수분은 외부 요인이나 정비 과정에서 유입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또 추가 사실조회 회신에서도 “혼유(연료 내 수분 혼입) 여부는 감정 범위를 벗어나며, 침수가 아닌 요인으로 인한 수분 유입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2심(서울중앙지법 제8-3민사부)에서 피고 측은 반격했다. 벤츠코리아의 법률대리인 김성진 변호사(김앤장 법률사무소)는 지난 8월27일 제출한 준비서면에서 “ISP는 차량 ‘결함’이 발견된 경우에만 적용된다. 외부 수분 유입으로 인한 손상은 명백히 예외 사항이며 제조사 귀책이 없는 이상 무상 수리 의무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한성자동차 측(법무법인 세종)도 항소이유서에서 “ISP는 제조상의 하자에 국한된 품질보증 계약이다. 이번 사안은 ‘우발적 손상’으로 보증 대상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8-3부는 지난 9월26일, “한성자동차의 패소 부분을 취소하고, 박씨의 청구를 기각한다”고 판시했다. 2심 판결은 “외부 요인, 제조 결함이 아니”라며 1심을 전면 뒤집은 것이다. 항소심 재판부는 “외부 수분 유입으로 인한 손상은 차량 제조사 귀책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 ISP는 ‘제조 결함’에 한정된 보증이다. 한성자동차의 패소 부분을 취소하고 원고의 청구를 기각한다”고 밝혔다. 즉, 법원은 이 사건을 ‘차체·부품 결함’이 아닌 ‘사용 중 발생한 외부 요인’으로 결론 내린 것이다. 주행 중 경고등 켜지고 진동 후 엔진 스톱 감정 결과 “누수 없음, 외부 수분 가능성” 결국 박씨는 3년에 걸친 법정 다툼 끝에 패소했다. 따라서, 한성자동차는 더 이상 수리 의무를 부담하지 않게 됐으며, H사의 항소도 기각됐다. 이번 재판의 핵심 쟁점은 ‘수분 유입의 원인’이 제조 결함이냐, 외부 요인이냐였다. 법원은 “차체·부품의 결함으로 인한 냉각수 누수가 없었고, 외부 요인 가능성이 더 크다”고 판단했다. 결국, 제조물 책임(PL법)에 따른 보증 범위가 아닌 사용·관리상의 문제로 결론이 난 셈이다. 이번 판결은 ‘결함’의 해석 범위를 좁혀 정의한 사례다. 즉, ‘사용자 과실이 아닌 상황’이라도 차체·부품 자체의 결함이 입증되지 않으면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소비자 입증 책임만 더 무거워졌다”며 “ISP나 제조사 보증이 소비자 보호장치로 설계됐지만, 현실적으로 ‘결함 입증’의 벽이 너무 높다. 이번 판결은 소비자가 과실이 없더라도 제조사 책임을 묻기 어렵다는 선례가 될 수 있다”고 비판했다. 법조계 일각에서는 이번 판결을 “제조물 책임법과 민법상 품질보증의 경계선을 명확히 한 판례”로 평가하고 있다. 박씨의 마이바흐는 결국 엔진을 교체하지 못한 채 3년 동안 방치됐다. 이번 사건은 ‘명차’의 기술력보다 보증 체계의 경계선이 어디까지인지를 가늠케 한 사건이다. 소비자는 결함을 주장할 때 ‘입증의 문턱’을, 제조사는 ‘보증의 한계’를 확인했다. 독일 명차 대명사인 벤츠의 전기차는 해마다 폭발하는 배터리 화재로 뉴스를 장식하고 있다. 전기차뿐만 아닌 내연기관 모델 중에서도 최상위급인 마이바흐조차 원인 모를 엔진 고장으로 멈췄지만, 고객과 3년간 법정 다툼을 이어간 회사로 남겨졌다. 1심선 인정 “무상 수리” 벤츠는 고객과 진행한 재판에선 승소했지만, 우리나라 정부의 제재 착수 대상이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전기차에 저가 배터리를 쓰고도 고가 배터리를 쓴 것처럼 허위 광고한 혐의를 받는 벤츠코리아에 대한 제재에 착수했다. 공정위의 최종 판단은 벤츠코리아와 벤츠 전기차 이용자 간 진행 중인 법적 분쟁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해당 저가 배터리는 지난해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 주차장 화재가 시작된 전기차에도 쓰였다.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 8월12일, 벤츠코리아를 표시광고법·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제재해야 한다는 의견을 담은 심사보고서(검찰 공소장에 해당)를 회사 쪽에 발송했다. 벤츠코리아는 자사의 모든 전기차에 중국 1위 배터리 업체인 시에이티엘(CATL)의 배터리가 장착됐다며 허위 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린 혐의를 받는다. 제휴사 딜러를 상대로 소비자에게 이런 허위 사실을 설명하라고 교육하는 등 소비자를 부당하게 속여 유인한 혐의도 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EQE 차주들은 벤츠 본사, 벤츠코리아,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 등 판매사 7곳, 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등 리스사 2곳을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다. 벤츠 전기차는 지난해 8월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화재 사고를 일으켰다. 당시 충전 중이던 벤츠 전기차 한 대에서 불이 나 인근 차량 87대가 전소되고 783대가 그을러 38억원에 달하는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당시 주민 23명은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화재로 아파트 14개 동 1581가구의 수돗물 공급이 끊기고, 5개동 480가구가 단전돼 승강기 운행이 중단되는 등 입주민 불편이 극심했다. 한때 주민 수백명이 피신하는 등 ‘도심 대형 전기차 화재’의 대표 사례로 기록됐다. 하지만 경찰은 장기간의 감식 끝에 “정확한 화재 원인을 확인할 수 없다”며 ‘원인 불명’ 결론을 내렸다. 수사 결과, 해당 벤츠 전기차의 배터리는 중국 CATL이 제조한 셀을 벤츠가 직접 조립해 만든 배터리팩으로 확인됐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벤츠 전기차 대부분(EQE, EQS 등)은 중국 CATL 또는 파라시스(Parasis)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2심에선 “책임 없다” EQA 등 극히 일부 모델에만 LG에너지솔루션, SK온 배터리가 사용된다. 이에 공정위는 화재 발생 이후 벤츠코리아에 대한 직권조사를 시행했다. 공정위는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에 각각 벤츠코리아 본사와 제휴 딜러사에 대한 현장 조사를 벌여 제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냈다. 공정위는 벤츠코리아 추가 의견서를 받고, 위원회 회의를 열어 최종 제재 여부와 수위를 확정할 예정이다. 표시광고법 위반 시 관련 매출액 최대 2%, 공정거래법 위반 시 최대 4% 내에서 과징금이 산정, 제재 강도가 낮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공정위 제재 착수에도 벤츠의 콧대는 꺾이지 않았다. 벤츠코리아는 “심사보고서의 결론은 당사의 법률적 판단과는 일치하지 않으며 제기된 혐의는 근거가 없다고 보고 있다”며 “추후 심사보고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한 후, 절차에 따라 의견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정위 판단을 존중하지만, 회사의 법률적 판단과는 일치하지 않는다”며 “제기된 혐의는 근거가 없다고 보고 있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해 진통이 예상된다. 벤츠 전기차는 지난해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대형 화재를 낸 데 이어, 최근 수원시에서도 유사한 사고를 일으켜 배터리 안정 논란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지난 10월5일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4분경 경기 수원시 권선구의 1800세대 규모 아파트 지하 1층 주차장에 서 있던 벤츠 전기차에 불이 났다. 이 불로 관리사무소 50대 직원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주민 수십여명이 명절 전날 오전 한때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이 사고로 벤츠 전기차를 포함해 인근 차량 3대가 불에 탔고, 주차장 내부가 그을려 한동안 입주민 출입이 통제됐다. 소방당국은 ‘지하주차장 차량에서 연기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 펌프차 등 장비 10여대와 소방관 50여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화재 발생 20여분 만에 연소 확대를 저지했고, 오전 8시43분경 초진에 성공했다. 이후 잔불 정리와 차량 냉각 작업을 거쳐 오전 10시16분에 완진시켰다. 소방 관계자는 “119 신고가 신속했고 출동 거리가 짧아 초기 대응이 빠르게 이뤄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법원 ‘결함 아님’ 판결 ‘제재 대상’ 벤츠 편든 재판부 소방대원들은 불이 난 차량을 지상으로 끌어올려 열기를 식히는 등 2차 발화를 막기 위한 안전조치를 이어갔다. 현재까지 파악된 바에 따르면, 화재 당시 차량은 충전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배터리 결함에 의한 발화인지, 전선 또는 충전기 접속부 문제 등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인지는 아직 조사 중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함께 합동감식을 실시해 배터리팩 손상 여부 및 충전 설비 결함을 중심으로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화재 차량은 2023년식 EQA-250 모델로 SK온 배터리가 장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내 전기차 등록 대수는 지난 9월 기준, 60만대를 돌파했지만 화재 사고 관련 안전 관리는 미흡한 상태다. 국토교통부는 청라 화재 이후 지하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소 안전기준 강화안을 추진 중이지만, 구체적인 방재 설비 기준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지방자치단체별 안전관리 강화 조례도 제각각이다. 지속되는 품질 문제에 전기차 관련 허위광고 혐의까지 겹치면서 벤츠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벤츠코리아 설립 이후 최대 위기”라는 평가도 나온다. 여기에 국내 최대 딜러사인 한성자동차 노조의 파업으로 서비스 품질 저하 문제가 불거지며 브랜드 이미지에도 타격이 예상된다. 연일 터진 사고 이전까지 벤츠는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QA·EQB에 이어 전기 세단 EQE·EQS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을 선도했다. 2023년에는 전기차 판매량 9282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2024년 8월 벤츠 EQE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분위기는 급변했다. 화재 전 월평균 400대 수준이던 판매량은 사고 이후 절반 이하로 급감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벤츠 전기차 판매량은 768대로, 전년 동기(2764대) 대비 72.2% 줄었다. 사고 이후 월 판매량은 100~200대에 그치며 반등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 벤츠의 국내 최대 딜러사인 한성자동차의 노조 파업도 새로운 악재다. 수입차 업계는 딜러사와 벤츠코리아가 별개 법인임에도 불구하고 노조 파업으로 소비자 피해가 커지고 있어 결국 벤츠의 이미지 실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한다. 추락하는 럭셔리카 한성자동차 노조는 지난 7월 31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했다. 2023년 노조 설립 이후 진행된 3년 연속 파업으로, 사실상 매년 파업을 이어오고 있다. 노조는 구조조정과 차량 할인에 영업사원 인센티브를 활용하는 ‘선수당 할인’ 제도 등에 반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부 정비 인력까지 준법투쟁에 나서면서 서비스 지연도 발생하고 있다. 실제 차량 정비 예약이 당일 일방적으로 취소되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소비자 불만은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벤츠의 사후 관리 부실은 결국 한성자동차 탓”이라는 비판까지 나온다. <smk1@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