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훈
남·1991년 8월20일 묘시생
문> 제가 1993년 10월 미시생인 여성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직장을 잃어서 우선 취업이 걱정이고 상대 여성과는 인연이 될 수 있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답> 직장의 변화는 운명적으로 이미 예정됐던 것이며 그동안의 인연이 다해 어차피 직장을 옮기게 됩니다. 재취업으로 일단 실업자는 면하게 되나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며 내년에 다시 자리를 옮겨서 정착하게 됩니다. 지금은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운 직장도 생산직이지만 이전의 직장보다는 조건이 훨씬 좋습니다. 결혼 문제는 예정대로 진행하게 되며 귀하에게는 더없이 좋은 여성입니다. 성격도 헌신적이어서 귀하는 적극적인 내조에 크게 감동하게 됩니다. 귀하의 소심한 성격과 예민한 신경이 지나친 간섭과 통제로 이어져 고치지 않으면 불행의 씨앗이 됩니다. 행복은 함께 만드는 것입니다.
강혜란
여·1976년 5월13일 유시생
문> 저는 1973년 7월 술시생인 남편이 사업을 한다고 해서 어렵게 자금을 대주었는데 도박과 문란한 여자관계로 전부 잃어버렸습니다. 이혼하려고 해도 응하지 않습니다.
답> 남편은 본래부터 습관이 나쁜 것이 아니라 갑자기 들이닥친 악운에 굴복하게된 것입니다. 그리고 여성의 꼬임에 도박으로 이어져 짧은 기간에 무너져 속수무책입니다. 사업도 함께 실패했고 많은 채무에 시달리고 있으며 곧 송사가 발생해 막바지 고비에 서게 되나 다행히 형액은 면합니다. 지금의 악운은 이제 시작일 뿐 향후 4년간 계속 이어집니다. 귀하와의 인연도 이제 끝이 났습니다. 남편의 타락과 방황 그리고 계속되는 탈선으로 인해 과거의 남편이 아닌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모습이 바뀌어 더 이상 감당하지 못하며 희망이 없습니다. 우선 별거를 시작으로 일단 해결 짓고 일을 계속 이어 나가세요.
김성환
남·1992년 5월23일 묘시생
문> 저는 명문대 법학과를 나와 지금은 군에서 장교로 복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조계에 항상 미련이 남아있어 진로 문제에 심한 갈등과 고민이 떠나지 않습니다.
답> 군직에서 빨리 전역하세요. 그리고 법조계에 뜻을 굳히고 다시 시작하세요. 국내운보다는 해외운이 더 강하고 인연이 가까워 해외 유학을 계획하고 국제 변호사에 뜻을 두면 좋습니다. 마침 내년부터 운이 바뀌고 호전기로 진입하게 돼 큰 소망을 이루는 전기가 마련됩니다. 그러나 성격이 너무 한 곳에 치우져 있으므로 다른 하나를 잃게 됩니다. 앞과 뒤, 좌우를 잘 살피는 세심한 주의력이 필요하며 급하고 단순한 것부터 고치세요. 결혼은 2년 후이고, 인연은 내년에 만납니다. 말띠나 뱀띠 중에 있으며 4월생은 제외입니다. 경제적 문제는 충분히 이뤄져 여유 있게 살게 됩니다. 전역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채연희
여·1997년 11월24일 신시생
문> 1997년 3월생인 동갑내기 애인과 잠자리 후, 간섭과 통제가 심하고 이루말할 수 없는 폭언을 하는 등 완전히 다른 사람을 돌변해 무섭습니다. 놓아주지 않아 헤어지지도 못합니다.
답> 우선 귀하의 미련이 더 큰 문제이고 상대와는 악연이므로 이미 불행이 시작된 것입니다. 상대의 행동이 문제이기보다 운명적 악운이 최후의 불행을 만들어 생사의 위기에 이릅니다. 상대는 난폭한 성격에 고집이 세며 화가 나면 자제력을 잃습니다. 지금 귀하에게 지나치게 집착해 혼자의 힘으로는 역부족이니 가족과 주변에 도움을 청해 단호하게 정리하세요. 어차피 한 번은 겪어야할 과제이니 망설이지 마세요. 귀하는 성격이 순수하고 소박해 심성은 착하나 결정적인 순간에 단순해 시행착오가 많아 후회를 잘 합니다. 2년 후 실제 연분을 만나 지금의 상처를 씻고 행복이 시작됩니다. 직장을 옮기세요. 길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