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으로 수도권에서 내 집 갖기

2015.05.04 09:21:00 호수 0호

남이영 저 / 부키 / 1만5800원

<1억으로 수도권에서 내 집 갖기>는 부동산에 대해서 잘 모르던 평범한 아줌마가 경기도 이천에서 58평짜리 알짜 이층집을 마련하기까지, 9개월간의 생생한 발품 노하우를 담은 시골집 매매 가이드북이다. 좋은 동네를 찾는 지역 선정 단계부터 매물 구경, 계약, 집수리, 시골 적응 단계까지 시골집 마련의 모든 과정을 빠짐없이 꼼꼼하게 다루었다.
1억대 초반의 집으로, 서울에서 1~2시간 거리에, 개발 호재로 공사판이 연이어 벌어지지 않고 축사와 송전탑이 없는 곳. 저자는 이 3가지 원칙을 가지고 수도권 지역에서 시골집 찾기를 시작했다. 답사 기간 9개월, 답사 매물 500여개. 갖은 우여곡절 끝에 알짜 시골집을 구한 저자가 얻은 결론은 “나쁜 집을 피하는 게 좋은 집을 구하는 길이다!”였다. 그 나쁜 집을 피하기 위해 저자가 아낌없이 털어놓은 시골 부동산계의 1급 기밀을 공개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간신히 서울과 가까운 곳에 마음에 드는 집을 구했어도 ‘집수리’라는 더 큰 문제가 있다고 말한다. 주변에서는 인테리어 업체에 돈만 주면 다 된다고 쉽게 말하지만 그 돈은 천차만별, 부르는 게 값, 모르면 당한다는 사실이다. 이에 집을 고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을 자세히 안내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