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남은 교수의 웰빙스포츠 따라하기<마지막회>

2009.03.31 10:22:36 호수 0호

규칙적 운동으로 피부트러블 ‘해방’

봄철 피부트러블은 황사현상 등으로 인해 각종 노폐물이 외부환경으로 노출되는 시기다. 따라서 봄철에는 특히나 청결유지에 신경을 써야 한다.

7~8시간 숙면 취하라



그러면 청결유지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세안은 하루에 두세 번이 적당하다. 손도 자주 씻고 머리도 자주 감는다는 것이 좋다. 만일 얼굴이 가렵거나 뾰로지가 나도 얼굴에 손을 가져가지 말아야 한다. 손에는 세균이 많아 2차 감염될 수 있기 때문이다.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비타민 B2가 많이 함유된 우유, 치즈, 잡곡 등의 음식물과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한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도 있다.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는 자정 전에 최소한 7~8시간씩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규칙적인 생활과 편안한 마음. 불규칙한 생활로 인한 육체적 스트레스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피지 분비를 촉진한다.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마음 자세를 갖고 행동하면 피부트러블에서 그만큼 쉽게 벗어날 수 있다.

재즈댄스 따라 하기

1. 오른쪽으로 양팔을 접어 동그랗게 돌려 준다.
2. 오른쪽으로 양팔을 접어 동그랗게 돌려 준다.
3. 오른쪽으로 비스듬히 앉아 오른손 머리, 왼손 골반 위치에서 복부를 접어준다.
4. 앞으로 가슴을 숙여 어깨를 흔들어준다.
5. 앞 정면을 바른 자세로 서서 왼팔을 쭉 뻗고 다리를 모은다.

프로필
배남은 교수는 한양대학교 생활스포츠과(박사)를 졸업하고 20여년 넘게 기계체조, 리듬체조, 요가, 에어로빅, 재즈댄스 등 생활체육전문가로 활동했다. 현재 화성시BNI재즈댄스 단장으로 있다. 수원대학교와 장안대학교에서 강사활동을 하고 있다.

 <그동안 애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