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미스, 이색 퓨전 한식메뉴 7종 선보여

2012.11.12 11:16:45 호수 0호

기존에 이탈리안 스타일의 정통 메뉴와 더불어 이탈리안 스타일을 기본으로 한 미역국 파스타, 누룽지 파스타, 홍합 스튜 등 한식 식재료와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았던 블랙스미스가 이번에는 한국인의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김치’와 전통주 ‘막걸리’를 주제로 이탈리안 피자, 파스타, 리조또 등과 결합한 메뉴를 선보였다.

김치와 어울리는 소재 구성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게 개발된 이탈리아 메뉴인 ‘골든김치피자’는 볶은 김치의 매콤함에 새콤한 렌치 드레싱과 고구마 무스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 ‘감베로니 김치파스타’는 신선한 새우와 아삭한 식감의 볶은 김치를 곁들인 로제 파스타를 기반으로 토마토 소스, 크림 소스, 김치 소스의 3종 소스가 어우러져 새콤달콤하면서도 부드럽다.



막걸리와 미숫가루, 블루베리, 카푸치노의 결합도 이색적이다. ‘드렁큰그레인’은 한국인의 대표 여름 메뉴인 ‘빙수’에서 착안, 부드럽고 달콤한 팥앙금과 담백한 미숫가루가 조화를 이뤄 담백하다. 에너지 넘치는 건강한 음료로 남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미용에 좋은 블루베리를 소재로 20~30대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선보인 ‘퍼플스노우’는 우유와 막걸리가 눈처럼 풍성한 얼음거품을 만들어낸 겨울 칵테일 스무디다. ‘막카푸치노’는 막걸리 거품의 부드러운 맛, 달콤한 라떼의 맛, 진한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을 천천히 음미하며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스트로우를 사용하지 않고 입으로 마시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토마토 소스와 쌀알갱이가 어우러져 리조또의 식감을 더욱 살려주며 고추기름으로 개운한 뒷맛을 주는 ‘씨푸드리조또’, 고르곤졸라 치즈와 쫄깃한 리가토니면과 크림소스, 등심스테이크 3종을 모두 맛볼 수있는 ‘고르곤졸라스테이크파스타’도 추천할 만하다.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블랙스미스는 이탈리안 정통 요리를 기반으로 여성 고객은 물론 중·장년층까지도 만족할 수 있는 이탈리안 스타일의 한식 퓨전 메뉴로 계속 차별성을 가지고 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탈리안 스타일의 퓨전 한식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좋은 인상과 맛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