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우수등급 획득

2021.02.02 14:37:45 호수 0호

▲ 호서대학교 전경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2일,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2020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서 건축토목공학부와 기계자동차공학부가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 수요에 맞춘 대학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대상 전공분야를 지정해 실시하고 있으며, 산업계 관점에서 분석 및 진단을 제공하고 있다.

평가진단 영역으로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 성과의 3가지로 나눠 진행하며, 평가 후에는 컨설팅 지원으로 평가 후 보완 및 개선 사항을 추진토록 하고 있다.

호서대 ‘건축토목공학부’와 ‘기계자동차공학부’는 2020년도 대상 분야인 ‘건축(시공), 기계(자동차)’ 본 평가서 우수 등급을 획득해 산업 요구 인재양성에 있어 우수한 교육수준을 인정받았다.

평가 세부내역 중 건축토목공학부는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 및 운영 성과 부분, 기계자동차공학부는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부분에 특별히 우수한 점수를 인정받았다.

두 전공학과는 이후 전문가를 통한 컨설팅을 통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이장훈 학사부총장은 “이번 평가는 산학협력에 있어서 오랜 전통과 실력을 지닌 두 전공이 객관적으로 그 실력을 증명한 사례로, 앞으로도 산업에 있어 실용적인 능력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은 더욱 더 교육혁신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