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것이 좋아!

2009.01.20 09:42:48 호수 0호

뜨겁고 매운 음식 찾아
몸과 마음 따뜻하게

여름에는 이열치열이라고 해서 뜨거운 여름날 뜨거운 음식을 먹는다.
그러나 겨울에는 역시 날씨가 추우니 따뜻한 곳에서 따뜻한 음식으로 추위로 꽁꽁 언 몸을 녹이기 위해 찾기 마련이다.

때문에 겨울이 되면 역시나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추운 겨울날 길거리 포장마차에 서서 입으로 호호 불어가면서 먹는 뜨거운 어묵과 그 속에 무와 홍합 등을 넣어 우려낸 어묵국물이 단연 으뜸이 아닐까 싶다.
최근에는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탕 종류나 매운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이 늘고 있다. 뜨겁고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는 몸의 체온을 상대적으로 올려 주기 때문에 겨울철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다.

뜨거운 탕 요리와 매운 음식을 많이 찾는 겨울철에 레스펍 치어스(대표 정한, www.cheerskorea.com)가 지난해 하반기 신메뉴로 선보인 코다와리나베의 경우는 지난해 12월 판매량이 20% 상승하는 효과를 보였으며, 해물떡찜, 캐슈넛스파이시 치킨 등 매운 맛을 가미한 안주들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한 2000년 일본 귀족들 이 처음 마시기 시작해 일본 전역으로 퍼져 대중적으로 즐기게 된 일본의 전통주 사케는 현재 국내에 마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적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음식의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일부러 마신다고 전해지는데 온도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진다.

따뜻하게 데워먹는 사케는 한·중·일 삼국 퓨전 주점인 객잔차이나(대표 김석훈, www.kjchina.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주보다는 독하지만 소주보다는 부드러워 여성들이 즐기기에 좋다. 추운 겨울날 시원한 생맥주도 좋지만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일본의 전통주 사케를 즐겨보는 것도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