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적 공간 인테리어“눈에 띄네”

2009.01.06 09:45:02 호수 0호

계절이 바뀌면 자연의 색이 바뀌고, 그에 따라 나름의 생존방식이 있는 식물들도 달라진다. 날씨가 바뀌는 것 또한 당연한 자연의 이치이며 사람에게 주는 자연의 아름다운 선물이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은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당연히 바뀌는 것들이니 보통의 경우 대수롭지 않게 넘겨버리지만, 시간과 세월이 지나고 현대화가 이루어지면서 실생활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의 변화는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과학의 기술로 인해 인간이 삶을 영위하는 데 있어서 최대한으로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게 되어가고 있다. 그 가운데에는 건축과 인테리어의 기술 또한 빠질 수 없다.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 사생활보호 장소 선호
아기자기한 소품,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소비자 감성 자극


최근에는 특별한 이유를 두고 만드는 건축물이 늘어나고 있을 뿐 아니라 외관상 아름다운 건축물 또한 많아지면서 시각적으로 흥미로움과 여유를 느끼게 해주고 있다. 그러나 사람이 생활해야 한다는 중요한 이유를 두었을 때 무시할 수 없는 한 가지가 바로 실내 인테리어다. 아무리 멋진 건축물이라도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있으면 건축물로서 의미가 없다.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 부분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사생활 보호 원하는 현대인

요즘 현대인들은 사회생활에 지쳐있다 보니 극도의 스트레스로 인해 점점 더 개인적이면서 사생활이 보장되는 장소를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면서 인테리어 역시 개인 사생활이 최대한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보통 가정집뿐만 아니라 트여있는 공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점이나 카페, 주점들도 편안하고 자신만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루의 빡빡한 일정에 치이고 치이다 피곤함과 스트레스는 머리끝까지 쌓여만 가는데 마땅히 풀어낼 곳이 없을 때만큼 답답한 경우가 있을까? 대부분 쌓아놓지는 못하겠고 그렇다고 쌓여있던 스트레스 를 집에서 풀어놓자니 무언가 아쉬운 마음 감추지 못하겠으니 그 마음 화끈하게 풀어버리고자 친구, 연인들과 함께 주점이나 카페를 찾지 않을까 한다. 

스트레스와 피곤을 시원하게 날려버리고자 잔뜩 부푼 마음 가지고 들어간 곳이 시끄럽고 북적대는 분위기에 오히려 스트레스가 더 쌓여본 적은 없는가? 사람 사는 곳이 다 그렇다 하지만 가끔은 차분한 분위기 속에 수다를 떨면서 잔잔하게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일 것이련만. 그렇지 못하는 분위기가 원망스러울 때가 있다. 이러한 부분들이 최근에 개인적인 공간을 제공해 주는 업체들이 주목받는 이유 중에 하나일 것이다. 

독립적인 공간이 사랑 받는다

최근에 이러한 소비자의 마음을 반영해 사랑 받고 있는 카페루미(대표 심석진)는 소비층의 다양한 문화공간의 소유욕구가 증가되어 가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가 점차적으로 강해져 가고 있는 현상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개인 사생활을 보장하고 있으며, 오픈된 공간에서 할 수 없었던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놀거리와 파티가 존재하기 때문에 결코 지루하지 않고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구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카페 전체를 인테리어 했을 뿐 아니라, 갖가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도 한몫 톡톡히 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들이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편안함과 아늑함이 있어 여성 고객들이 주로 방문하고 있다.

카페루미만 이러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룸 타입의 주식문화 공간 과 호텔 식 퓨전요리주점인 꾼노리(대표 김종화, ikkun.co.kr) 역시 개별적 공간을 제공해 주는 업체로 크게 한몫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주식문화공간을 제공하면서 더욱더 편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꾼노리는 편안하면서 자연친화적 인테리어로서 세련된 소품들을 이용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친근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정감 넘치는 소품을 이용한 인테리어로 젊은 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모든 세대가 거부감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인테리어가 단연 돋보인다.
이렇듯 내부의 인테리어는 고객들을 끌어당기는 데 크게 한몫하고 있다. 아무리 맛이 좋고 직원들이 친절해도 사실상 인테리어 부분에서 부족하다면 발길이 멈추기 마련이며, 최근에는 독립적인 공간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기를 원하는 부분들을 반영한다면 실내 인테리어 부분에서는 성공창업을 하는 데 아주 조금은 안심해도 되지 않을까 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