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데일리>·제약·바이오 4차산업혁명 세미나 성황

2018.10.18 17:21:06 호수 0호

업계 경영진·임원 참여…시장변수, 홍보·광고 선제 대응방안 강구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종합경제일간지 <스카이데일>와 주간경제지 <스카이엔(SKYN))>이 지난 17일, 강원도 클럽모우 대세미나실서 제약·바이오업계 경영진·임원을 대상으로 가을 정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4차산업혁명시대 제약·바이오산업 선도전략’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세미나서 국내 주요 제약기업 경영진 및 임원들은 다가올 혁명적인 기술변화의 시대를 제약·바이오산업이 주도해 나가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민경두 <스카이데일리> <스카이엔> 대표이사는 인사말서 “한국경제도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 시대를 맞아 중대변화의 시기에 있는만큼 제약·바이오산업은 그 중심에 있다”며 “제약·바이오가 미래 우리경제와 국민 먹거리를 선도하는 기관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스카이데일리>와 <스카이엔>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선 현재 국내 제약·바이오 시장의 움직이는 변수들이 분석·제시되는 한편 이에 따른 관련업계의 올바른 홍보 방안들이 논의됐다. 

아울러 홍보·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변화 추이와 대응 방안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제약·바이오업계 간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골프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베를리너판 40면 전면칼로 주1회 발행되고 있는 <스카이엔>은 내년 중 중견언론으로 성장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일환으로 일간지로 전환할 계획이다. 

<스카이엔>은 현재 온라인·모바일 시대에도 불구하고 오피니언 리더들을 중심으로 열독자들이 빠르게 확산 중에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