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시간 단축 가이드북> 출판한 經總 “기업경영에 있어 도전이지만 필요한 정책”

2018.06.27 17:00:32 호수 0호

경총 근로시간 단축 가이드북 배부

[일요시사 취재2팀] 김민지 기자 =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서 정부의 근로시간 단축 정책에 도움을 줄 가이드북을 출판할 예정이다.



경총은 27일 "근로시간 단축 정책 시행을 목전에 둔 상황서 도움을 주고자 가이드 북을 출판한다. 이번 근로시간 단축 가이드북으로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어 "근로시간 단축 가이드북은 익일(28일) 출판과 함께 배부될 예정이다. 다음달 시행될 근로시간 단축 정책과 관련해 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펀 근로시간 단축 가이드북 출판에 앞서 경총은 근로시간 단축 매뉴얼을 통해 근로시간 단축이 요구되는 이유를 설명하기도 했다.

해당 매뉴얼에 따르면 우리나라 경제가 장기 저성장 국면에 진입했고, 이 같은 상황서 근로시간 단축은 근로자의 삶의 질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의 가능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다고 분석돼 있다.

이에 더해 경총의 매뉴얼은 기업경영에 상당히 큰 도전이 될 것은 자명하다는 예상을 내놓으면서도 사무전문직의 경우 성과를 동반한 근로시간은 총 근로시간의 절반 수준이기에 단축은 분명히 필요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와 같이 근로시간 단축의 필요성을 강조한 경총이 펴낸 근로시간 단축 가이드북이 기업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