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스타일 요리들과 즐기는 수제맥주

2018.03.12 09:27:21 호수 1157호

주류업계에 따르면 국내 맥주 시장은 4조6000억원 규모로, 매년 100% 넘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여준다. 일각에서는 향후 수제맥주 시장이 2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란 관측하고 있다.



2014년 주세법 개정 이후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수제맥주 시장은 창업시장에도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크래프트웍스 프랜차이즈(유)의 ‘크래프트웍스 오리지널 탭하우스’(이하 크래프트웍스)는 새로운 창업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수제맥주 창업 열기에 새롭게 뛰어들었다.

2017년 8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크래프트웍스는 차별화된 메뉴와 다양한 수제맥주들을 갖추고 있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맥&치즈’부터 치킨, 피자, 바비큐 폭립 등 아메리칸 스타일의 메뉴들로 젊은 층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신메뉴는 외국계 쉐프들로 이루어진 메뉴개발팀에서 주기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에 독특한 이름을 붙여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래서 회식 및 데이트 장소로도 주목 받는다.

쉐프들이 직접 메뉴 개발하는 ‘크래프트웍스’
메뉴 트레이닝 및 마케팅 등 가맹점 지원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한다. 동일한 맛을 낼 수 있는 메뉴 트레이닝을 하고, 가맹본부 차원에서 고객들의 수요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및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크래프트웍스 가맹점 창업비용(정보공개서 기준)은 점포면적 66㎡(약 20여평) 기준, 가맹비와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등을 포함해 약 1억2650만원이다. 점포 상황에 따라 상기 금액은 변동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전문적인 수제맥주 운영 경험과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매장 오픈에 앞서 일주일간 레시피 교육과 이틀간 기본 세팅 교육을 지원하고 있며, 운영 매뉴얼과 함께 전문 쉐프들의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업체 전문가들은 수제맥주 창업이 신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지만, 주점 브랜드 간의 치열한 경쟁을 우려한다. 따라서 가맹희망자는 가맹본부와의 적극적인 상담을 통해 판매 및 마케팅 전략 및 사업타당성과 예상매출액 자료를 꼼꼼히 검토해야 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