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도골프코리아, 2018 신제품 WYVERN 공개

2017.12.18 14:06:55 호수 1145호

미카도골프 3세대 기술 접목…새로운 차원의 고반발 드라이버 탄생

미카도 신제품 미카도 와이번 (WYVERN) : 와이번은 골프의 본고장인 영국 및 북유럽의 신화에 나오는 비룡(날아다니는용)을 말하며 고대 영국에 있던 웨식스왕궁의 상징으로 보물의 수호자를 뜻한다. 미카도만의 놀라운 비거리와 강한 파워를 상징하는 제품명으로 고갈된 에너지와 스윙의 한계를 와이번 클럽으로 해결한다.



헤드의 스피드가 체력적으로 또는 연령에 따라 감소할 경우 클럽의 특성으로 그 해답을 찾고 거기다 볼의 스피드를 높여주는 최적의 클럽을 만날 경우 거리의 고민서 벗어날 수 있다.

또 파워 부족 등으로 인한 비거리 부족이라는 여성 골퍼의 약점을 보완해 여성용 클럽도 동반 출시했다.

MIKADO WYVERN 기술적 특징으로는 ▲헥사곤 딤플테크놀러지 ▲드래곤아이 스틱아웃 디자인 ▲미카도전용 카운터발란스 샤프트 장착을 꼽을 수 있다.

460cc의 대용량 헤드와 크라운의 면적을 확대한 광역 반발 에어리어를 구현했고 미카도 와이번의 핵심 기술인 헥사곤 딤플테크놀러지는 투피스 단조 헤드 페이스의 뒷면에 벌집 모양의 딤플 군집을 특수설계해 페이스의 유효 타구 면적과 반발 타구점이 확대돼 방향성과 직진성을 증가시켰으며 스윙스팟에 공을 임팩트시킬 확률을 최대한 살렸다.

헤드 솔 부분은 미카도 와이번의 상징인 전설의 용의 머리 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됐고 그 안에 또 하나의 미카도 핵심 기술이 숨어있다.
 


헤드 솔 전방과 후방에 걸친 양 트랙에는 ‘드래곤아이 스틱 아웃’ 디자인을 적용시켜 솔의 토 부분을 돌출시키고 그 안에 웨이트 바를 삽입시켜 헤드의 무게중심을 정확히 배분해 다운 스윙 때 관성 모멘트를 증가시키고 임팩트 시 헤드의 흔들림을 방지, 사이드스핀을 감소시킨다.

와이번은 골드에 새겨진 와이번 문양과 그린컬러 포인트의 조화가 어우러진 솔 부분과 그린 그라데이션의 샤프트서 이어진 크라운 헤드는 품격 있고 역동적인 미카도 와이번만의 느낌을 구현해낸다.

또한 헤드 소재는 고반발 소재를 기본인 티타늄 헤드를 장착했고 투피스 단조 페이스의 고사양 어셈블리 기술로 탄생했다.

미카도전용 샤프트인 카운터발란스(counter ballance)는 고탄성 카본 소재를 사용, 임팩트 시 샤프트의 뒤틀림을 최소화해 페이스에 볼이 미트되는 순간 탄성 복원력은 임팩트존서 뛰어난 가속감으로 최대의 비거리 증대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본 기사는 홍보성 광고기사입니다)

 

[미카도골프 히스토리]

일본에서 50년이 넘게 클럽을 만들어온 장인들은 2009년 조쇼재팬을 통해 ‘미카도’라는 브랜드를 탄생시킨다. 이 브랜드는 2011년 조쇼코리아를 통해 한국으로 넘어왔다. 

미카도는 소수 마니아 사이서 유행하는 명품 브랜드였는데 일본에선 도쿄 골프박람회에 출품해 입소문을 탔고 적극적인 마케팅 없이도 마니아층이 형성됐다. 그동안 국내에선 인지도가 높지 않은대신 소수의 마니아 위주로 사용하는 브랜드였다. 

하지만 2017년 4월 미카도골프코리아가 설립되면서 골프와 용품에 적극적인 국내 골퍼에게 다가갈 준비를 하고 있다. 

미카도골프코리아 우순철 대표는 “미카도골프는 아직 국내 골퍼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다. 이렇게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의 대표를 맡은 이유는 단 하나,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탁월한 비거리의 미카도골프


클럽의 최우선 가치는 기능이다. 그리고 아마추어 골퍼를 매료시키는 포인트는 비거리 기능이다. 미카도골프의 자랑은 비거리를 증대시켜주는 미카도고유의 헥사곤딤플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페이스뒷면에 여러 개의 딤플을 육각형(헥사곤)모양으로 군집시킨 기술, 이는 스위트스폿을 확대하는 효과를 만들어 골퍼가 쉽게 더 비거리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이번 신제품 와이번 시리즈엔 솔 부분에 ‘드래곤아이 스틱 아웃’ 디자인을 적용, 헤드의 직진성을 확보하고 미카도 전용으로 개발된 고탄성카본 소재의 ‘카운터발란스 샤프트’가 장착돼 임팩트 시 샤프트의 뒤틀림을 최소화해 긴 비거리와 정확한 방향성을 만들어낸다.

리테일

미카도골프는 최근 현대백화점 전점에 입점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또 현재 70여개의 로드숍이 있으나 주요거점 위주로 집중해 20개 내외로 축소하는 등  선택과 집중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는 로열티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기 위한 시작점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