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2017 혁신형 에코디자인 사업공모전’ 실시

2017.03.31 09:37:05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지난 27일,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7 혁신형 에코디자인 사업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코디자인(Eco-design)은 제품 및 서비스 등 전 과정(원료에서 페기까지)에서 발생하는 환경부하를 설계단계에서 미리 저감시키는 개념으로서,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친환경적으로 해결하는 ‘혁신형 에코디자인’이 부각되고 있다.

‘혁신형 에코디자인 사업 공모전’은 환경부에서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여 2014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으로 금년 4회째를 맞이했다. 제품제조 분야서도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어 매년 100여건의 에코디자인 사업 아이템이 접수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건 내외의 아이템은 시제품 개발을 지원받고, 국내외 전시관 운영 및 에코디자인 우수사례집 배포 등 환경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여 홍보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는 17년도 공모전은 내달 28일까지이며 결과는 5월 중 발표 예정이다.

에코디자인 관계자는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사업화의 추진력을 얻을 수 있는 본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