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땡큐마케팅으로 불황 극복

2017.02.20 09:55:59 호수 0호

최근 외식업계는 장기 불황으로 인해 줄어든 소비를 만회하기 위한 카드로 ‘땡큐 마케팅’을 꺼내 들고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졸업과 입학 등 시즌에 맞춰 고객들의 새로운 출발과 행복한 한 해를 응원하고 한결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풍성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불황과 한파로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줄 도서 증정 이벤트부터,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격 할인 이벤트까지 다양하다.



스쿨푸드는 스쿨푸드 직영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부인회 총본부회장 조태임 저자의 신간 <감사합니다>를 제공하는 도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 증정 이벤트는 올겨울 경기 불황과 한파에도 스쿨푸드를 향한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한 해를 힘차게 보내길 바라는 응원을 담아 기획된 이벤트로, 소진 시까지 증정된다.

커피빈코리아는 생활 속 편의를 공략한 특별한 멤버십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남성 전문 화장품 브랜드 ‘아이포맨(AIPPO MAN)’과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커피빈 충전식 선불카드에 3만원 이상 충전 시 ‘아이포맨 3종키트’를 증정하는 ‘밸런타인데이 멤버스 클럽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멤버십 카드 충전과 함께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2월 새로운 시작 앞두고 고객 위한 감사 마케팅 활발
도서·선물 증정, 전시 할인 등 감성 이벤트까지 다양

양키캔들은 타트 및 타트버너 전상품을 3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양키캔들의 대표적인 향종을 다양하게 조합해 나만의 향취를 만들어 사용하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타트는 심지 없이 타트버너를 활용해 발향하는 캔들로, 40여개의 타트를 2~3개 조합해 1000여종의 다양한 향취를 만들어볼 수 있다. 타트 믹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쇼핑몰, 공식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트는 2000원, 타트버너는 1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150여개 매장에서 오는 3월5일까지 진행된다.

이디야커피는 고객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특별전시관에서열리고 있는 ‘헬로, 미켈란젤로展-당신과 마주하는 위로의 순간’ 전시회 관람권 할인·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영수증 지참 시 전시회 관람권 2000원 할인을 제공하며 각기 다른 일자의 이디야커피 영수증 3장을 제시하면 전시 초대권 1매를 증정한다. 할인·증정 혜택은 오는 28일까지이며 2월28일까지 구매 영수증에 한해 적용된다. 이용방법은 현장에서 영수증을 제시하면 즉시 할인 및 수령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컬쳐 로스팅’이라는 문화지원 프로그램 통해 영화와 공연, 전시 티켓 할인·증정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