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자본의 힘

2016.10.04 09:22:01 호수 0호

가오펑 저 / 모노폴리언 / 1만4000원

현대에 이르러 상품의 질은 상향평준화 되었다. 대분의 상품은 다들 기능적으로 훌륭하여 품질 면에서 차이가 크지 않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한 브랜드의 생명력을 결정짓는 가장 강력한 변수는 무엇일까? <이야기 자본의 힘>의 저자 가오펑(高朋)은 그 브랜드가 특별한 이야깃거리를 가지고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는 이를 ‘이야기 자본’이라고 일컬으면서 전 세계 수많은 기업들 가운데 살아남고,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은 여러 브랜드들의 이야기 전략에 대해서 연구·분석하여 이 책에 정리했다. 브랜드는 하루에도 몇 백 개, 아니 몇 천 개씩 생겨났다 사라진다. 기업들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그 가운데에도 우리의 마음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브랜드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이 책의 저자는 그 힘이 바로 브랜드 스토리에 있다고 주장한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좋은 이야기는 직접적인 광고보다도 더 강력하고 생명력이 길다. 비슷비슷한 기능을 가진 상품들 속에서 사람들에게 더 선택 받는 것들의 비밀은 그것만이 담고 있는 이야기에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