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료기기 기술 사업화 전략과정 교육 실시

2016.09.26 09:28:51 호수 0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의료기기 기술 사업화 전략과정 교육을 2016년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실시한다.
‘의료기기 기술 사업화 전략과정’은 의료기기 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기획 단계부터 상용까지 기술 사업화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외 시장에 성공적 의료기기 진입의 활성화를 목적의 교육이다.
국내외 시장에서 의료기기 제품이 경쟁력을 갖추고 사업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료기기 개발현황 및 트렌드 ▲최신 의료기기 산업 지원 정책 ▲기술 사업화를 위한 규제의 이해 ▲IP 기획 전략 ▲전략 비즈니스 모델 ▲의료기기 R&D기획 전략 ▲산·학·연·병 협력을 통한 유형별 의료기기 개발 사업화 전략 사례연구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고대안암병원 이상헌 연구부원장, 삼성서울병원 유규하 교수, 분당서울대학교 병원 김재용 교수, 임청 교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양종수 선임연구원, 남서울대학교 유태규 교수, 법무법인 율촌 윤경애 변리사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련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다양한 신기술의 안정적인 상용화와 그에 따른 의료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기획과 사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실무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수강은 고용보험 납부자로,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협약기관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된다. 교육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로 하면 된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의 협력으로 보건의료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외국인환자 및 의료기관 해외진출의 증가에 따른 전문인력 교육은 물론 제약, 화장품, 의료기기,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인력양성 등 보건의료분야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올해부터는 보건산업인력통합플랫폼을 통해 교육수료생들의 현장활동 지원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