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비쥬얼 메뉴가 대세!

2016.08.29 09:17:34 호수 0호

눈과 입 동시에 사로잡는 비쥬얼 ‘있어빌리티’ 열풍
치킨부터 디저트까지 메뉴도 아이디어도 다양해



최근 ‘있어빌리티’ 열풍이 불고 있다. ‘있어보인다’는 단어에 ‘능력’을 뜻하는 ‘어빌리티(ability)’가 합쳐진 신조어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SNS에 있어빌리티 인증샷을 남기는 문화가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이 바로 음식 사진이다. 맛도 있고 심지어 비주얼까지 특별한 음식을 먹으며 얻는 즐거움을 SNS에 공유하며 또 다른 즐거움 얻는 고객들이 늘어가는 트렌드에 발맞춰 외식업계도 있어빌리티 열풍에 가세했다.
오븐마루치킨의 2016년 첫 신제품인 ‘오!빠네베이크’는 순살베이크치킨과 치즈가 담긴 빠네빵을 커리크림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스타일의 치킨이다. 출시 전부터 흔한 치킨에서 벗어난 남다른 비주얼로 SNS를 뜨겁게 달구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말 그대로 핫 메뉴다.
100% 국내산 닭다리살만을 오븐마루치킨이 자체 개발한 천연곡물 파우더와 현미가루에 묻혀 200℃ 이상의 고온에서 구웠다. 그래서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해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튀긴 듯한 식감을 전달한다.
쉐이크 전문 브랜드 오쉐이크가 3가지 디저트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아이스 파르페’를 선보였다. 얼음을 갈아 넣어 시원한 아이스 쉐이크 위에 퓨어 밀크 아이스크림과 토핑이 올라가고 수제 마카롱까지 더해져 마시고, 떠먹은 후 마카롱까지 즐길 수 있는 화려한 비주얼의 이색 디저트이다.
기본이 되는 쉐이크 위에 피스타치오 마카롱이 올라간 바나나망고 아이스 파르페, 생딸기, 딸기 마카롱이 올라간 딸기 아이스 파르페, 티라미스 케익을 구현한 티라미스 아이스 파르페, 녹차 마카롱이 올라가 달콤하면서 쌉싸름한 조합의 녹차 아이스 파르페 등 4종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설빙의 ‘리얼통통메론’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리얼통통메론은 설빙이 전하고자 하는 건강한 자연의 맛에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해진 신개념 메뉴로, 시범판매 기간에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여전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토핑 위에 모양이나 맛을 가공하지 않은 메론을 그대로 올려 원재료의 느낌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으로, 반으로 자른 메론의 모양을 유지한 채 속을 파내 속이 빈 메론 통은 각종 토핑으로 채워지며 메론 뚜껑을 덮어 완성한다.
형태의 특성상 주재료인 메론의 신선함과 달콤함이 가장 중요한 만큼 설빙은 제철을 맞아 최상의 맛을 자랑하는 100% 국내산 머스크메론을 사용한다. 제철 머스크메론은 당도가 높을 뿐 아니라 과육 특유의 향긋한 향까지 더해져 디저트로 활용하기에 특히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