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템즈> 고객 분석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 제공

2010.09.20 09:15:00 호수 0호

가맹점을 운영하기 위해 익혀야 되는 기본적인 것 중 하나가 POS사용이다.
(주)아스템즈는 프랜차이즈 산업, 패션, 유통, 외식 서비스 산업 등에 솔루션(Solution)을 제공하는 IT 서비스 기업이다.

아스템즈가 제공하는 Web POS(영업정보관리) 솔루션인 ‘앳포스 시스템’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관계관리(CRM), 공급망관리(SCM)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아스템즈는 가맹점에서의 원활한 POS사용을 위해 매달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365일 헬프데스크를 운영하고 있다.

아스템즈의 앳포스 시스템은 유통정보 솔루션으로 매출, 고객, 재고 등 다양한 영업정보의 등록, 조회, 분석, 가공, 관리 등 실시간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인터넷 기반의 종합정보관리시스템이다.

앳포스 시스템은 매장 내 판매 영업 시 POS장비에서 직접 사용되는 ‘POS 매장관리시스템’과 인터넷을 통해 각종 데이터를 조회, 가공, 관리하는 ‘WEB 영업정보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시스템은 매출관리, 상품관리, 카드결제관리, 재고관리, 수발주관리, 고객관리, 회원관리, 사원관리, 입출금관리, 예약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고객 분석 DB뿐만 아니라 그 DB를 활용하고 실질적인 매출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문자서비스, 쿠폰서비스, 지도전송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스템즈 관계자는 “앳포스 솔루션은 각 매장의 상황과 고객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면서 “앳포스 솔루션의 다양한 분석 자료를 이용하여 마케팅적으로 사용하면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POS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위해 아스템즈는 서울경기강원, 경상부산, 충청대전, 전라광주, 제주 등 총 5개 지사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사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각지역은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POS시스템의 A/S를 강화시켰다.

아스템즈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365일 헬프데스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장 변화에 맞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지원과 정기교육 등을 통해 앳포스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