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 실버 주얼리 한국서 만난다

2010.09.14 09:20:00 호수 0호

(주)루미엔 주얼리, 미국 홈쇼핑 ‘인기’ 주얼리 선봬

고급화된 은제품으로 여성이 갖고 싶은 고급 ‘은제품’
2년 전 3천만불 수출탑 수상한 (주)세원큐빅이 모태
1996년 <당신> 주연 황신혜 귀걸이 부품 ‘주문 폭주’

“이탈리아는 정부의 지원체제가 잘 되어 있지요. 그래서 이탈리아의 패션 주얼리 등에 대한 선견과 함께 정부 지원체제 등이 맞물리면서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갖는다고 볼 수 있겠지요. 하지만 우리 국내의 제품도 품질과 디자인이 좋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나라가 패션이나 디자인에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탓도 있으리라 봅니다.

저희 회사 제품은 기획단계에서 디자인을 비롯 제품이 완성되기까지 3번 이상 시장성 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열 번이상의 검사를 거치게 되는데, 생산부서 인원의 약 30%가 검수전담을 하고 있어요. 특히 100% 수작업이어서 두세 달 전에 주문을 받아서 맞춤제작하고 있지요. 미국 최대 홈쇼핑인 QVC를 비롯 HSN, shopNBC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OEM(주문자 상표부착방식)이라기보다는 우리가 디자인을 개발해서 우리 개발력으로 시장에서 평가를 받는 ODM형식입니다.”

미국 최대 홈쇼핑에서 14K, 백금도금, 은제품, 주얼리 등 1500여 종의 신제품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주얼리를 한국에서 선보이기 시작, 주목받는 (주)루미엔 주얼리 유상선 대표의 제품 자긍심이다.

이 회사는 원래 귀금속제품 수출1위의 (주)세원큐빅이 모체이고 국내시장에 나서기 위해 설립했다. 한때 1996년 ‘당신’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황신혜 귀걸이’로 귀걸이 ‘부품’공급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기도 한 저력을 갖고 있다. 부품이지만 고품질과 디자인이 갖추어졌던 셈이다. 이후부터 현재 ‘완성품’으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08년에는 이미 3500만 달러 수출로 3000만불 수출의 탑 등을 수상하는 등 품질과 패션디자인에서 인정받았다.

특히 품질과 디자인 패션 등을 인정받기가 그리 쉽지 않은 까다로운 미 홈쇼핑에서 철저한 품질 디자인 개발과 시장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주얼리’가 한국시장에 나선 것이다.(02-3673-3000)

섬세 정밀 고급스런 외관 은제품



“귀금속을 다루는 데는 장인정신이 필수지요. 섬세하고 정밀하고 누구에게나 구매의욕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패션이 중요합니다. 고품질은 기본으로 중국 청도와 흑룡강성 해림시에 각각 공장 가동에 나서 약 8백여 명이 최신식 현대화 귀금속 제조공장에서 장인정신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장인정신으로 현대식 대량생산을 가능케 함으로써 디자인 가격경쟁력에서 우위임을 시사하는 유 대표다. ‘고급 은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 것도 그런 연유다. 백도금도 자체적으로 하는 도금기술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 기술은 은제품에도 적용,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특히 수제기술로 기존 은제품과는 색다른 멋을 느끼게 한다.

도금의 경우도 변색을 막기 위해 하는 니켈도금은 부작용이 커 유럽기준의 특수도금을 한다고 한다. 수출상품과 같이 순은도금, 팔라듐도금, 도듈도금 등 4중으로 특수도금을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미국에서 인기몰이를 해온 이 회사의 특수도금(PT) 실버 주얼리에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