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사회공헌 활동 ‘훈훈’

2010.09.14 09:10:00 호수 0호

“고객에게 받은 사랑, 나눔으로 돌려드려요”


농심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의 사회공헌 활동은 ‘나눔’을 키워드로 문화 공헌활동, 임직원 봉사 활동, 수익금 및 제품 기탁 활동을 통한 ‘사랑나눔’과 장학 사업, 연구지원 사업 등의 ‘교육 나눔’ 그리고 환경경영 실천을 통한 ‘환경 나눔’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농심사랑나눔 콘서트 등 각종 기탁활동으로 사랑나눔 실천
장학재단 통한 인재육성 장학사업, 학술연구 지원사업 추진



사랑나눔
사랑나눔콘서트는 청소년들에게 기부를 통한 나눔의 의미를 전달하고, 소외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고 지난 해에는 11월22일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됐다. 콘서트 당일 입장객들이 입장료 대신 기부한 신라면과 농심이 기증한 신라면 1000박스를 합쳐 총 4만2584개의 신라면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들에게 전달됐다. 또 농심은 지난 11월2~3일, 포미닛&비스트 등의 인기 스타와 함께 청소년 사랑나눔봉사단을 구성, 강원도 횡성 숲체원에서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봉사활동도 진행한 바 있다. 

환경나눔
농심은 재단법인 제주삼다수·농심장학재단에 매년 5억원씩 장학금을 출연하고 있으며 50억원의 재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재단은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제주지역 영재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학술문화 연구활동에 대한 제반 지원 및 장학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설립됐다. 농심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제주지역 고등학생 및 대학생 중에서 학업우수 장학생, 저소득가정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농심 율촌재단은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 학술, 문화, 연구활동에 대한 지원사업을 하고있다. 초창기 중·고등학생 위주로 운영하던 장학사업을 최근에는 대학생과 대학원생까지 확대해 매년 2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국내외 학술 연구분야의 활성화와 관련 분야의 발전을 위해 각계의 연구원들과 학술연구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나눔
농심은 지난 2009년 하반기부터 글로벌 환경보존 운동에 참여한다는 취지에서 ‘3Green농심’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제품, 유기농 제품을 통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환경보존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조성하며 지구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식품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내용으로, 유기가공식품/탄소성적인증을 취득해 객관적인 기준을 설정하고 제품에 사용되는 탄소량을 감소시키는 ‘그린 프로덕트’, 친환경공급망 구축 및 청정생산시스템 구축을 통한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그린 프로세스’, 친환경 포장지 개발, 식물공장 신설 등 환경 친화적인 신사업을 추진하여 환경과 사업을 조화시키는 ‘그린 비즈니스’ 등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