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 베트남과 복지모델 교류협력 MOU 체결

2015.12.09 16:02:32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1팀] 김명일 기자 =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는 지난 8일, 한국사회복지회관 소회의실(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베트남 호치민시 사회노동청과 한국형 복지모델 전수를 위한 교류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측은 차흥봉 회장과 정구훈 상근부회장, 그리고 손진우 기획복지사업본부장이 참석했으며 베트남측은 응웬 티 리엔(Nguyen Thi Lien) 사회노동청 부청장과 관계기관 및 호치민 인민위원회 공무원들을 비롯하여 베트남 민간복지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차흥봉 회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지역복지 중심의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정보를 공유하고, 한국-베트남 민간복지기관 종사자 교류 및 연수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협력 MOU 체결 이후 베트남 사회노동청 공무원 및 복지기관 대표들을 대상으로 8일 오후부터 11일까지 우리나라의 복지기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및 복지전문가자격 제도를 이해하기 위한 초청연수가 진행된다.

한국형 복지모델 교류사업은 2012년도부터 중국 길림성을 시작으로 중국 산동성과 베트남 호치민시 지역의 복지프로그램 개선과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