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국가기반체계 재난관리 우수기관 선정

2015.11.26 11:52:05 호수 0호

[일요시사 사회2팀] 김해웅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재난안전관리기본법에 의한 국가기반시설로 지정된 지 2년 만에 국민안전처에서 실시한 2015년 국가기반체계 재난관리 평가에서 정보통신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기반체계 재난관리 평가는 국가기반시설로 지정된 274개 기관에 대하여 재난관리에 대한 대응 역량, 업무연속성 관리, 상황관리 역량 등을 점검하는 것으로 1차 주관부처 평가, 2차는 전문가가 현장확인 등을 실시한다.

공단은 국가기반체계 재난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해 적극적인 자체 노력 강구로 2013년도에 정보통신분야에 대해 국가기반시설로 지정됐다.

또 정보시스템 재해에 대비한 보건복지 공동재해복구센터 확대, 정보통신 기반시설의 지속적인 정밀안전진단 실시함은 물론, 실질적이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기반체계보호 관리계획 수립 등 경영진 및 전 직원의 기반시설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단기간에 국가기반체계 정보통신분야 재난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결실을 이루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재난과 재해에 따른 국민 불편과 피해를 예방하고 대국민 서비스의 연속성 확보를 위해 재난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