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이중근 회장-유엔세계관광기구 스텝재단과 협약 체결

2015.10.15 11:32:49 호수 0호

[일요시사 경제2팀] 김해웅 기자 = 국내외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사진)과 유엔세계관광기구 산하 스텝(ST-EP)재단 프란체스코 프란젤리(FRANCESCO FRANGIALLI) 대표가 15일,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에 위치한 부영빌딩에서 '6·25전쟁 1129일'의 보급을 통해 세계인들이 한국전쟁의 역사적 사실을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부영그룹은 이중근 회장의 편저서인 '6·25전쟁 1129일'을 스텝재단에 무료로 제공하고, 스텝재단은 한국정부의 지원으로 아프리카지역 등에 이미 설치한 169곳의 ‘고맙습니다 작은 도서관(Thank You Small Library)’은 물론, 향후 새로 설치(매년 20여곳 예상)되는 작은도서관에 이 회장의 편저서를 보급하는 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부영그룹과 스텝재단은 특히 이 회장의 편년체 역사서를 아프리카 지역은 물론 한국전쟁에 참여한 유엔참전국과 참전용사들에게도 보급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중근 회장과 프란체스코 프란젤리(FRANCESCO FRANGIALLI) 스텝재단 대표를 비롯해 탈렙 리파이(TALEB RIFAI) 유엔세계관광기구 사무총장, 도영심 스텝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회장의 편년체 역사서(요약본)는 현재 약 800여만부가 무료 보급되었으며,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 ‘고맙습니다 작은 도서관’을 비롯해 유엔 한국전쟁 참전국과 참전용사들에 중점을 두고 보급될 예정이다.

한편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의 지속가능한 관광을 통한 빈곤퇴치(ST-EP)를 목표로 2004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설립된 스텝(ST-EP)재단은 저개발국가에서 빈곤과 불균형을 퇴치하고자 노력해왔다. 특히, 2007년부터 교육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선정, 유엔새천년개발목표(UN MDGs) ‘고맙습니다 작은 도서관’(Thank You Small Library)을 조성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