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빛내주는 아침 3분

2015.10.05 09:16:11 호수 0호

로빈 샤르마 저 / 도서출판 이다 / 1만5000원

아침마다 허둥대기에 급급한 하루.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내일은 달라지겠다고 그렇게 다짐하지만 자리에서 일어나면 늘 시간에 쫓긴다. 다짐마저 기억에서 가물가물하다. 그러다 보니 늘 같은 일상이고, 남들을 부러워하며 사는 자신이 초라해진다. 그렇다고 바쁜 아침에 시간을 내기도 힘들다.
도서출판 이다에서 출간한 <나를 빛내주는 아침 3분>은 그런 이들을 위한 ‘뷔페식 건강 식단’ 같은 책이다.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어제를 돌아보고 하루를 새롭게 시작하는 용기를 선사한다. 3분 동안 읽을 수 있는 분량이면서도 비타민처럼 활력을 주는 글들로 가득하다.
저자인 로빈 샤르마는 리더십과 동기부여 분야의 세계적인 코치다. 하지만 그 역시 늘 실수를 하는 평범한 사람이다. 그에게는 해야 할 일과 보살펴야 할 가족, 그를 찾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그는 누구보다 활기차게 살고 있다. 사람들은 그런 그를 ‘구루(스승)’라고 부른다. 그는 여느 사람들처럼 평범하지만, 사람들이 함께하고 싶은 특별한 사람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다양한 사람들의 일화들을 토대로 진정한 자신과 만나는 길을 알려준다. 다른 자기계발 책들에 비해 이 책의 글들은 짧게 느껴지지만, 고루하지 않다. 여기저기에서 짜깁기한 이야기에 지친 이들에게 그의 글들은 짧지만 강렬한 호소력을 지닌다. 그리고 그 안에 담긴 힘은 가슴을 뛰게 한다. 아침에 일어나 3분만 투자한다면 당신은 충분히 저자처럼 될 수 있고, 남다른 오늘과 내일을 살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나를 빛내주는 아침 3분’이며, ‘아침 3분’이면 삶을 바꾸는 데 충분하다.
<연금술사> 저자 파울로 코엘료는 “이 책은 ‘내게 늘 있지만 잊고 있던 특별함’을 끌어올린다”고 평했다. 그리고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마라>를 쓴 리처드 칼슨은 이 책을 “삶을 바꾸고 싶은 이들에게 보물”이라고 적극 추천한다.
이들처럼 <나를 빛내주는 아침 3분>은 남다른 삶을 가꾸고 싶은 이들에게 위대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 짧지만 자신을 가다듬는 동안 하루가 새로워질 것이며, 그동안 잊고 있던 자신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아침 3분의 힘’을 알려준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진정한 삶은 나를 바로세우는 것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깨달을 것이다.
이 책은 늘 작심삼일에 머물고 시간에 쫓겨 사는 이들에게 ‘아침 3분’의 소중함을 알려준다. 3분 동안 짧지만 알찬 글을 읽는 동안 오늘 하루가 새로워진다.
리더십과 동기부여 분야의 세계적인 코치이자 구루인 저자는 누구보다 빛나는 나를 만들거나 가꾸고 싶은 이들에게 특별한 아침선물을 선사한다. 오늘 아침, 3분만 이 책에 투자하라. 그러면 당신의 오늘은 결코 어제와 같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