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엄마’ 김혜자 추천 연어다운 연어 ‘동원연어’

2015.01.22 17:45:54 호수 0호

[일요시사 경제2팀] 김해웅 기자 = 동원F&B(대표이사 박성칠)는 최근 '국민 엄마' 김혜자씨를 모델로 한 새로운 연어캔 TV광고를 선보였다.



새 광고의 슬로건은 '연어를 연어답게'다. 동원F&B는 식품 분야에서 가장 신뢰감 있는 광고모델인 김혜자씨를 통해 동원연어만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릴 계획이다.

오랜 시간 식품 광고 모델로 활동해 온 김혜자씨는 자신이 직접 먹어보고 믿음이 가는 식품의 광고에만 출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도시락의 뛰어난 품질이 화제가 돼, '마더혜레사', '혜자스럽다'등의 유행어를 낳을 정도로 식품에 있어서 깐깐한 안목을 통해 신뢰감을 주고 있다.

김혜자씨를 모델로 한 동원F&B 연어캔의 광고는 '동원연어'편과 '동원알래스카연어'편 등 총 두 편이다.

'동원연어'편은 시중 유일하게 고급 어종 '코호(Coho)연어'로 만든 붉은 통살의 특별함을, '동원알래스카연어' 편은 동원F&B가 알래스카에서 직접 잡은 연어로 만들었음을 강조했다.

현재 동원F&B가 출시 중인 연어캔으로는, 고급 연어 어종으로 만든 '동원연어'와 알래스카연어로 만든 '동원알래스카연어'가 있다.


'국민엄마' 김혜자 추천의 연어다운 연어
어획·보관·가공·판매 등 전 부문 직접 관리

동원F&B는 지난해 11월, 알래스카 최고의 연어회사 중 하나인 '실버베이 씨푸드(Silver Bay Seafoods)'와 투자체결식을 가졌다.
 

실버베이 씨푸드는 연어 원어의 품질관리와 가공에 있어서 세계 최고의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동원F&B 역시 참치캔을 대표적으로 수산캔의 개발과 제조, 판매에 있어 최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동원F&B는 연어 원어의 수급부터 급속냉동을 통한 원어의 품질관리 및 가공, 선별, 운송, 제조, 영업,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직접관리가 가능해지면서 국내 연어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또한 실버베이 씨푸드를 비롯해 그룹 내 계열사들의 공조 강화를 통해 연어 부문에 있어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품질강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원F&B는 실버베이 씨푸드 투자 계약 체결과 함께 '동원 알래스카연어' 4종('동원 알래스카 연어 살코기'와 '동원 알래스카 연어 통살', '동원 알래스카 연어 매운고추', '동원 알래스카 연어 데리야끼')을 출시했다.

'동원 알래스카 연어' 4종은 실버베이 씨푸드가 알래스카에서 직접 잡아 급속냉동해 신선도 높은 자연산 연어를 국내로 가져와 캔에 담았다. 특히 '동원 알래스카 통살'의 경우 시중 알래스카 연어캔 중 유일하게 통살 형태로 담겨 있어, 식감과 활용도가 좋다.

동원F&B는 지난 2013년 9월 고급 연어캔인 '동원연어'를 출시한 바 있다. '동원연어' 4종(동원연어 오리지날, 동원연어 칠리, 동원연어 S, 동원연어 샐러드)은 시중 유일하게 고급 어종인 '코호(Coho) 연어'로 만든 고급 연어캔이다. 코호 연어는 고급 어종에 속하는 연어로, 살이 선명한 붉은색을 띄며 부드럽고 맛이 좋다.

'고급 연어캔'부터 '알래스카 연어캔'까지
차별화·품질력·마케팅으로 '국민연어' 제조

'동원연어 오리지날'은 고급 코호 연어를 더욱 신선하게 담아내기 위해 'FP공법(Fresh Pack)'을 사용했다. 'FP공법'은 연어 살코기 덩어리를 그대로 통조림에 담은 후 높은 온도와 압력을 가해 한 번에 삶아내는 공법이다.
 


기존 연어캔들과 같이 제조 과정에서 연어를 두 번 삶을 경우 고기가 부스러지는데, 'FP공법'을 사용하면 살코기 덩어리째의 신선하고 부드러운 연어를 담을 수 있다.

'동원연어 칠리'는 코호 연어에 칠리소스 등을 가미해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특징이며, '동원연어 샐러드'는 연어와 각종 채소, 마요네즈 등을 버무려 빵, 크래커 등과 함께 즐기면 좋다. 프리미엄 사각캔인 '동원연어 S'는 코호 연어 살코기를 스테이크처럼 즐길 수 있도록 담아 더욱 고급스러우며, 고급 와인 등과도 잘 어울린다.

동원F&B는 기존 고급 어종인 '코호(Coho) 연어'로 만든 '동원연어' 4종에 이어 알래스카연어로 만든 '동원 알래스카연어' 4종 등 다양한 연어캔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참치캔을 국민식품으로 만든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연어캔 부문에서도 동원연어를 '국민연어'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다양한 맛과 유형의 연어캔을 선보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동원F&B는 올해 김혜자씨를 모델로 한 새로운 광고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신뢰감 있는 모델인 김혜자씨를 모델로 영입한 만큼,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연어캔을 담은 선물세트를 지난해 10여 개에서 20여 개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알래스카 '실버베이 씨푸드' 투자를 통해 연어의 어획부터 보관, 가공, 판매까지 전 부문에 걸쳐 직접 관리가 가능해졌다" 며 "이를 통해 확보된 동원연어만의 차별화된 품질력과 함께 식품 모델로서 김혜자씨가 갖고 있는 신뢰감이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haewoong@ilyosisa.co.kr>


※ 연어의 건강성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생선인 연어는 저지방 고단백의 건강식품이다. 또한 연어에는 오메가-3 및 비타민 B군과 D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오메가-3는 심장 질환예방과 고령에 따른 근육 퇴행 예방에 도움이 되며, 성장 촉진에 꼭 필요한 비타민 B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군은 성장기 어린이나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 <웅>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