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아 창업시장 분주

2010.04.20 11:35:35 호수 0호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봄을 맞아 신메뉴 출시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고객 끌어 모으기에 분주하다. 겨우내 잃었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신 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봄맞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고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청소대행업이나 황사 등 숨어있는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곤충의 방역·방충 아이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외식업계, 신메뉴 출시, 이벤트 풍성



외식업체들이 산뜻한 봄의 기운을 살려줄 봄맞이 신제품을 쏟아내며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커피&와플전문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는 부드러운 빵에 시나몬향과 카라멜소스가 어우러져 있고 생크림이 더해진 ‘카라멜시나몬브레드’와 따뜻한 브레드 위에 마늘향과 체다치즈가 어우러진 ‘갈릭&치즈브레드’, 라즈베리잼과 요거트 젤라또의 조화가 상큼한 ‘요거트베리브레드’를 출시했다.
카페베네는 원산지 고유의 맛이 살아있는 싱글 오리진 커피와 정통 유럽식 벨기에 와플을 비롯해 유지방 함량이 낮은 이탈리아 수제 아이스크림인 젤라또, ‘번’ 빵 등 다양한 고급 디저트를 갖추고 봄날 여성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테이크아웃 도시락전문점 ‘한솥도시락’(www.hsd.co.kr)은 데리야끼 순살치킨과 매콤하게 양념하여 볶은 라이스인 ‘스파이스치킨라이스’를 선보였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4월1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파이스치킨라이스’를 구매한 후 시식후기와 사진을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거나 개인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올린 후 이벤트 게시판에 게시물 주소(URL)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넷북, 아이팟, 1년 영화관람권 등의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여성의 입맛을 공략할 유럽 스타일의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 ‘루벤 샌드위치’는 잡곡빵의 일종인 피요르드브레드 사이에 담백한 로스트 비프와 독일식 양배추 절임인 사우어크라우트,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은 독일식 샌드위치다. 따뜻하게 녹은 모짜렐라 치즈와 사우어크라우트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낸다. ‘패스트라미 샌드위치’는 각종 양념을 넣고 훈제한 양념 패스트라미 햄과 케이준 양념 맛을 낸 야채, 매콤한 할라피뇨,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샌드위치다. 강렬한 매콤함과 치즈의 부드러움이 잘 어울린다.

칼로리도 낮춰! 건강에 더욱 신경

봄을 맞아 옷이 얇아지기 시작한 이때 여성들은 몸매 관리를 위해 칼로리에 더욱 신경 쓴다. 아이스크림 하나를 먹어도 이젠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젤라또 아이스크림전문점 카페 ‘띠아모’(www.ti-amo.co.kr)는 젤라또 아이스크림과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에서 맛 볼 수 있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매장에서 즉석 제조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즉석 제조하느니만큼 맛이 신선하고 유지방 함유량도 10% 내외로 낮은 편이며, 원료와 제조방법의 특성상 공기 함유량이 낮아 부드러움보다 쫄깃한 쪽에 가까운 식감을 낸다. 인공색소나 방부제 등 화학첨가물은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황사는 여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일상생활 전반에 있어 황사 대책이 필요하다. 그 중 황사를 해독하는 방법으로 가장 선호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몸속의 독소를 해독시키고 중금속을 수용성 물질로 바꿔 인체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황사 뒤에는 보쌈이나 삼겹살 등을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왔다.
보쌈전문점 ‘원할머니보쌈’(www.bossam.co.kr)의 대표메뉴인 돼지고기 수육은 굽거나 튀기지 않고 우리 전통방식으로 돼지고기를 삶아서 기름기가 적다. 또한 기관지에 쌓인 황사, 먼지 등의 노폐물을 씻어내려 주는데 탁월한 역할을 한다.

친환경 업종 인기

가정, 오피스 등에서 봄을 맞이하기 위해 가장 먼저 신경 쓰는 것이 겨울 동안 쌓였던 먼지와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이에 청소대행업, 실내환경개선업 등 친환경 업종들이 봄철에 가장 바빠지는 업종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친환경 실내 향기관리업 ‘에코미스트’(www.ecomist.co.kr)는 향기를 통해 실내 공기를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의 화학성 방향제와 달리 부작용이나 독성이 없을 뿐 아니라 해충을 막거나 공기 중에 부유하는 각종 세균을 없애는 방충, 항균 등의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방역, 소독서비스는 물론이고, 대형공조기 등 공조기 분사시스템 3종을 개발해 서비스 영역 확대와 함께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공조기를 더욱 개선시켜 3종의 공조기를 개발해 건물규모, 업종 등 사용 용도에 따라 공조기를 다양화 시켰다. 대형공조기 시스템은 피톤치드를 숲속과 동일한 농도조건으로 실내에 발산시켜 불쾌한 냄새 및 곰팡이, 세균, 유해가스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삼림욕효과, 스트레스 완화작용, 집중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다.
실내 환경 관리뿐만 아니라 봄이 되면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다. 이에 뷰티숍들 역시 고객맞이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유기농화장품전문점 ‘닥터올가팜’(www.orgapharm.co.kr)은 미국,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까다로운 절차 및 조건을 거쳐 유기농 제품에만 부여하는 공신력 있는 ‘유기농 인증마크’를 부여받은 제품만을 판매한다. 단일 브랜드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회사의 베스트 제품을 판매하는 멀티샵이라는 것도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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