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관절 건강증진‘슈퍼유산균’ 주목

2010.03.30 10:10:29 호수 0호

유익균 증식 유해균은 억제

(주)엔텍바이오, 서울대 공동개발
한방재료 ‘SJP균주’ 복합 유산균
숙취해소 큰 도움 헛개나무열매 효소도


바이오벤처기업 (주)엔텍바이오(대표 박세준/ www.bio119.co.kr )가 한의사와 공동으로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는 ‘청인’을 선보인데 이어 숙취해소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대용량(500g)의 ‘청인 헛개나무열매’<사진> 슈퍼 유산균 효소식품을 서울대 관련학과와 협력해 선보였다.

그동안 이 회사는 한국발효한약연구소장인 최보희 한의사와 박세준 ‘건강 한약 효소’ 발명가와 공동으로 소화기 질환, 관절염, 혈관질환, 피부질환, 각종 난치성 질환 등에 효능이 뛰어난 효소식품(FDA:미식품의약부 승인) ‘청인’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청인’은 효소 한약 1g에 인체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는 수억 마리의 유익균을 함유, 장내에 유해균은 억제하고 유익균은 증강시키는 효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1600-8988)

항생제 부작용 대안 발상

이 회사가 개발 공급중인 ‘청인 해우환’ ‘청인 해장환’ 등은 특허 유산균인 SJP균주를 1차로 발효시켜 효소와 헛개나무열매, 감초, 가시오가피, 삼백초, 갈근, 당귀 등 한약재 추출제인 식물추출물을 2차 발효해 대두 등 곡류분말에 흡착시켜 한번 더 발효한 건강특허 기능성식품이다.

장내 유해균을 죽이는 목적의 항생제가 오히려 유익균까지 죽이는 결과의 부작용을 가져오는 데에 착안, 제품을 개발한 이 회사는 사료 10% 절감, 성장 10% 상승, 폐사 1% 이내의 축산용 항생제 대체물질 ‘플러스 세분제품’도 개발해 축산 농가들로부터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 등의 시험에서 항생제보다 우수한 대체물질로 인정된 이 회사 제품들은 관련업계와 사용자들로부터 ‘한방의 과학화’를 실현했다는 평가도 얻고 있다.

‘효소의 비밀’ SJP균주는 150여종의 발명품을 선보인 박세준 대표가 질병의 면역력이 장내 유익균이 만든 효소라는 것을 밝혀내 노벨상을 수상한 메치니코프 박사의 이론에 바탕을 두고 개발에 성공한 복합 유산균이다.

따라서 이 회사 ‘청인’을 비롯한 축산용 항생제는 면역력 증강으로 사람의 경우 소아과 및 소화기질환 대사질환에, 축산·양계 등에서는 면역력과 함께 괄목할 만한 성장발육효능으로 각각 상당한 효능과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다. ‘섭취하고 사용해 보면’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자부하고 있다.

‘발명왕’으로 불리는 박세준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 몸과 인류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계속 연구개발해 삶의 질 향상에 일익을 담당할 것입니다”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