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양 컴백하자마자 음원사이트 ‘점령’

2014.06.04 15:58:08 호수 0호

[일요시사=사회팀] 강현석 기자 = 그룹 ‘빅뱅’의 태양이 내놓은 정규 2집 ‘라이즈(RISE)’가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점령했다. 지난 4일 연예매니지먼트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의 타이틀곡 ‘눈, 코, 입’은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등 10개 음원차트에서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수록곡들도 차트 10위 안에 다수 자리했다.



또 ‘라이즈’는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대만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R&B·솔 앨범 차트 정상을 밟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정규 2집 ‘라이즈(RISE)’ 국내외 선풍적 인기
지드래곤·타블로 등 국내 유명작곡가 공동작업

원 테이크로 촬영된 뮤직비디오의 반응도 뜨겁다. 군더더기 없는 연출로 몰입을 돕는다는 평이다.

뮤직비디오 마지막 부분에 등장하는 불타는 사진 속 주인공인 탤런트 민효린(28)이 차후 공개 예정인 ‘새벽 한시’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것도 재미다.

앨범에는 눈, 코, 입을 비롯해 모두 9곡이 실린다. 태양은 이 중 5곡에 공동작사, 공동작곡가로 이름을 올렸다. 지드래곤, 타블로 등 국내 팬들에게 익숙한 아티스트는 물론 해외 유명 작곡가들이 힘을 보탰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는 이달 10일 오프라인 앨범 발매를 앞두고, 딜럭스 버전의 한정판 1만장과 일반판 등 두 가지 버전의 예약판매를 받았다.

 

<angeli@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