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장 가자!

2010.01.05 10:46:33 호수 0호

‘국민 여동생’ 김연아처럼 우아하게~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그랜드하얏트서울·쉐라톤그랜드워커힐
다양한 이벤트·볼거리·즐길거리 ‘풍성’…롯데월드
러시아 아이스발레단 하루 3회 공연…롯데호텔제주
1천원으로 즐기는 짜릿함…서울광장·올림픽공원


겨울을 실감할 수 있는 레포츠로는 아이스 스케이팅을 빼놓을 수 없다. 거울처럼 맑고 투명한 얼음 위를 찬바람 가르며 달리는 기분이란 통쾌·상쾌함 그 자체다. 마침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가운데 서울시청 앞 광장을 비롯한 도심 속 놀이공원과 호텔가 등 주요 아이스링크들은 제철을 만나 성시를 이루고 있다. 동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행사도 한가득 펼쳐지는 얼음판으로 겨울나들이를 떠나보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는 홍콩의 야경을 방불케 하는 서울의 야경과 남산의 맑은 공기와 함께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유일의 아이스링크다.
아이스링크에 내려서면 중앙 집중식 음향 시스템에서 뿜어져 나오는 로맨틱한 음악과 환상적인 조명시설은 강남의 고층 빌딩들이 만들어내는 야경과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겨울 데이트와 특별 이벤트를 꿈꾸는 연인들은 한 번쯤 들러 볼만한 곳으로 커플들을 위한 환상의 프러포즈, 생일파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더해 준다.
약 300여 평 넓이에 150여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3세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신을 수 있는 600여 켤레의 스케이트 장비와 휴식공간을 갖추고 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에서 목요일은 정오에서 저녁 9시, 금요일에서 일요일, 공휴일, 12월22일에서 1월30일까지는 오전 10시에서 저녁 10시. 입장료 2시간 기준 일반 주중 1만9000원, 주말 2만3000원, 스케이트 대여료 1만5000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매년 새로운 모습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겨울 도심 속 엔터테인먼트 명소로 자리매김해 온 워커힐 아이스링크는 ‘매지컬 스노우랜드’ 콘셉트로 고객을 맞이한다.
총 면적이 1800㎡에 이르는 타원형의 대형 아이스링크는 최대 500여 명이 동시에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으며 부대시설로 워커힐 조리장들이 정성껏 준비한 다양한 일품 메뉴를 맛볼 수 있는 150석 규모의 야외 카페테리아가 운영된다.
올해 워커힐 아이스링크에서는 커플고객 대상으로 색다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과감한 애정표현에 도전해보고 싶은 커플이라면 눈여겨보아야 할 키스 프로모션 ‘1+1=1’은 키스 포즈의 기념촬영에 참여하는 커플에 한해 여성 고객 무료 입장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다.
게다가 촬영한 폴라로이드 사진은 아이스링크 입구에 설치된 트리에 매달아 둘의 사랑이 공개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아이스링크 프러포즈 프로그램인 ‘프러포즈 온 아이스’는 만인 앞에서 사랑 고백하는 것을 좋아하는 여자의 심리를 고려하여 폐장 이후가 아닌 쉬는 시간을 활용한다. 정빙을 위한 휴식시간, 링크 한가운데 핀조명과 은은한 음악이 울려 퍼지며 깜짝 사랑 고백이 이어지는 것.
이 외에도 꽃다발과 케이크, 그리고 와인 1병이 제공되어 링크 위의 프러포즈 이후에도 별도의 파티룸에서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가격 40만원.
워커힐 아이스링크는 2월15일까지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주중 오후 12시에서 오후 9시, 주말 오후 12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이용 요금은 주중 2만원, 주말 3만원이다. 스케이트 대여료는 주중, 주말 모두 1만2000원이다.



서울광장
서울시청 앞 광장 아이스링크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스케이트장이다. 2010년 2월15일까지 개장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1시간 이용 가격은 1000원. 스케이트와 헬멧도 포함된 비용이며 라커를 이용하면 500원이 추가된다.
물론 제한은 있다. 1일 1회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롯데호텔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롯데호텔제주는 풍차를 배경으로 보트를 타던 1000m²의 호수를 아이스링크로 개조했다.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풍차라운지와 호반무대를 배경으로 개장한 롯데 아이스링크는 각 요일별로 특별한 테마를 설정, 운영된다.
월요일 ‘Kid’s Day’에는 어린이 고객 입장료를 50% 할인해 주며, 화요일 ‘Couple Day’는 커플 중 1명 무료입장, 수요일 ‘Happy Day’에는 초보자를 위한 무료 아이스스케이트 강습이 있으며 목요일 ‘Family Day’에는 4인 이상 가족의 경우 동반자녀 2인 무료입장의 혜택을 제공하며, 금요일 ‘Smile Day’에는 러시아 아이스발레단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 등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1회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롯데호텔 뷔페식사권 및 케이크 교환권 등의 행운을 주며, 크리스마스나 새해 첫날과 같은 특별한 날에는 롯데호텔 무료숙박권의 대박 행운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여기에 러시아 아이스발레단의 공연이 매일 3회 예정돼 있어 세계적인 스케이팅 공연도 함께 보여줄 계획이다. 3월1일까지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이용료는 입장료와 스케이트 대여료를 포함해 2만원. 롯데호텔제주 투숙 고객은 10% 할인된다.

롯데월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국내 최대 실내 스케이트장으로 실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쳐와 연결되어 있어 스케이팅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천후 아이스링크 시설이다. 국제 규격인 태릉 실내링크보다 큰 규모로 최대 1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최고급 자재의 ITT 아이스매트와 브라인 액체를 이용한 간접팽창냉열 형태의 결빙 방식으로 빙판의 높은 안전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탈의실에서 아이스링크까지 통로에 10mm 두께의 고무매트를 설치, 아이스링크 주위 벽면에 70mm 두께의 스펀지를 장치하여 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는 다른 실내 스케이트장과 달리 이색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낮에는 어드벤쳐 천정 유리돔을 통해 내려오는 자연채광으로 따뜻한 야외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저녁이 되면 어드벤쳐의 화려한 야간 조명이 불을 밝혀 환상적인 분위기를 제공한다.
게다가 롯데월드 단지 내에는 송승헌, 비, 최지우 등 한류스타들의 애장품을 관람하고 주요 출연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스타 애비뉴’도 위치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후 10시 40분부터 밤 10시30분까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30분까지. 입장료 일반 8500원, 어린이 7500원, 스케이트 대여료 4500원.

올림픽공원
한국체육산업개발이 운영하는 올림픽공원 아이스링크는 국제규격의 아이스하키장 크기로 300명이 동시에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다.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휴게실, 매점, 물품보관함, 관람석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88서울올림픽대회가 개최된 유서 깊은 올림픽공원에서 겨울의 낭만과 정취를 맘껏 즐길 수 있도록 분위기가 조성돼 가족·친구·연인들에게 또 하나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매년 겨울 20만명 이상의 이용객이 방문할 만큼 동계 스포츠의 꽃인 스케이트의 메카로 자리 잡은 올림픽공원 아이스링크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물론 이용객을 대상으로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고객들의 행복지수를 한층 높여줄 것이다. 2010년 2월15일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1000원으로 스케이트와 안전화가 무료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