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에 고품격 타운하우스 들어선다

2009.06.30 10:00:00 호수 0호

친환경적 별장형 ‘랜드마크’ 선보여



(주)TC&D, 천혜 자연과 어우러진 ‘게이티드 하우스’
특급호텔과 단지형 고품격 별장의 만남 … ‘더 리제’

강화도가 서해 평화협력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깨끗한 서해, 드넓은 숲이 어우러진 이곳이 남북경제협력 산업의 활성화와 맞물리면서 새로운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다. 강화도 개성 해주를 육지로 연결하는 서해평화 벨트로서 광역교통망이 건설이 추진되고 있고 의료특구와 관광산업 개발도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강화도와 해주 한강을 잇는 생태관광코스도 개발될 계획인 가운데 강화리조트, 석모도 골프장, 석모도 해명온천, 용궁온천개발과 함께 석모도 자연휴양림과 수목원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송도정보화 신도시 청라지구 국제금융단지와 인천시의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도 강화도의 성장주목 배경이다.



“특급호텔과 고품격 별장이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타운하우스로 이해하시면 될 겁니다. 강남의 주상복합 아파트나 대기업 오너들이 개별적으로 땅을 매입해 지은 단독주택으로는 고급주택단지가 갖는 커뮤니티를 제대로 살리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함을 보람으로 여깁니다.” 강화도의 단지형 고품격 타운하우스인 ‘더 리제’를 선보여 주목받는 (주)TC&D(www.theriese.co.kr) 김민영 대표의 말이다.

정문 통해 단지출입

이곳에 랜드마크 격으로 불리게 될 ‘더 리제’는 38세대로 전용면적 71.50㎡에 분양면적 85.20㎡, 지하주차장 1층에서 4층으로 구성됐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천혜의 친화경과 함께 별장형 타운하우스로 평가되고 있다. 단지형으로 특급호텔과 고품격 별장이 접목된 형태로 타운하우스의 개념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을 받는다. 석모도 맞은편에 영국의 첼시나 미국의 비버리힐스를 연상케 하는 ‘작품’이 들어서는 것이다.

이에 힘입어 2차 ‘더 리제’도 진행 중이다. 2차 더 리제는 더욱 고품격으로 선보인다고 한다. 각 세대 프라이버시 존중을 위해 세대 간 간격을 60도 엇각으로 배치했고 수영장,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레스토랑 등 각종 편의시설과 함께 특히 정문을 통해 단지로 출입하는 게이트하우스 개념을 적용한 것이다. 국내에 보기 드문 타운하우스를 선보인 것.

이러한 더 리제는 서해 조망권을 완벽하게 확보하고 강화도 천혜의 자연조건을 살린 가운데 ‘2020 강화도 장기종합발전 계획실천’과 ‘남북경제협력 사업의 활성화’와 맞물리면서 별장형 타운하우스로뿐 아니라 또 다른 주거공간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입지적으로는 여의도에서 약 60km로 1시간10분 가량, 일산에서는 4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고 세제상으로는 고품격 하우스인데 비해 낮은 공시지가 등으로 인해 새로운 주거공간이 기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주5일제 개념이 아니더라도 경제적 가치로서도 매력을 표출하고 있는 것. 또 다른 경제적인 ‘삶의 잣대’로서도 자리매김 되고 있는 셈이다.

독일어로 ‘거인’을 뜻하는 더 리제는 자신의 분야에서 나름대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의미한다고 한다. 이러한 더 리제의 설계 구성이 돋보인다. 친환경적 서해안 조망권 확보는 물론 뒤로는 울창한 숲이 품격을 더하고 있다. 욕실과 침실의 출입구를 개방된 형태로 디자인 해 오픈된 공간으로 하고 각 층의 천장고는 2.5m 이상으로 높은 천장과 함께 천연석을 사용해 하나의 오브제를 연출한 파티션 마감제에 이르기까지 나름대로 정성을 쏟았다. 내부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모던클래식, 내츄럴, 오리엔탈스타일로 구성했고 전 세대 남향이다. 고객만족 우선주위로 신뢰를 얻고 있는 (주)한건종합건설에서 시공을 하고 있다. 특히 2차 단지 48세대는 높은 녹지율과 산책로 피트니스센터 등 고급 부대시설을 더욱 추가 부유층들 간에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한다.(032-937-6695)

삶의 질 최대한 배려

“주거공간으로서 삶을 풍요롭고 여유롭게 하는 데 많은 배려를 했습니다. 더불어 타운하우스가 아파트 빌딩 등에 비해 안전성이 떨어질 것이라는 점을 없앴지요. 외곽 CCTV 설치와 건물보완 관리운영 외에 세대보완 관리문 운영으로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엘리베이터 홀과 주요시설 주변 주출입구 공동현관 등에도 CCTV를 설치했고요, 비상시에는 자동 알람기능을 작동토록 했습니다. 이밖에도 전등 및 가스 원격제어, 부재중 방문자 녹화시스템 등 최첨단 홈 오토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해놓고 있어요.”

서해 조망권 확보… 3중보완 시스템 설치 ‘완벽보완’
의료특구 관광산업개발 맞물려 세계적 휴양지 기대

김 대표는 고품격 타운하우스에서 머물지 않고 타운하우스의 취약점인 보안에도 세심한 시스템을 적용, ‘최선의 타운하우스’의 주거공간으로서 모든 면에 ‘삶의 질’을 배려했다고 피력한다.

그는 이어 “이곳은 바다낚시, 해수온천, 갯벌체험 등 레저생활과 석모도 동막 해수욕장, 전등사, 마니산 등 관광지의 매력들이 더욱 삶을 값지게 할 수 있지요. 이밖에도 인근에는 또 김포 시사이트CC, 청솔골프렉스 등의 골프도 맑고 좋은 공기를 마시며 즐길 수 있습니다”라며 친환경과 함께 여유생활로 ‘더 리제’의 ‘주거 공간으로서의 가치’도 덧붙였다.

실제 이곳 강화도는 김 대표의 주장대로 맑고 좋은 친환경의 공기와 주거지로서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주거지로서 뿐 아니라 서해 평화벨트로서 중요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더 리제 1차의 경우 80% 가까이 분양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투자가치도 있는 셈이다.

서해 중요거점 부상

한편, 국토해양부 등 관계당국에 따르면 강화도는 광역교통망 건설추진으로 강화도 해안도로와 초지대교 온수리간 4차선 도로 개통을 비롯 오는 2012년 김포고속화도로에 따른 누산인터체인지부터 김포 통진, 월곳에서 강화 해안도로를 잇는 노선도 건설과 강화도 교동 연륙도 완공에 이어 2014년 영종도 강화 제3대교가 완공될 계획에 있다.

이와 함께 초지대교와 길상면을 잇는 경전철과 서울 지하철 오류역에서 김포, 역암, 초지대교, 길상면 연계 전철이 예정되어 있고 영종도에서 신도, 강화, 개성공단을 연결, 북한까지 이어지는 고속도로 노선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