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대학생 창업아이템 경진 대회’ 개최

2009.06.23 10:06:56 호수 0호

경진대회 입상자 실제 창업 지원까지

신용보증기금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신보는 톡톡튀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대학생 우수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오늘 15일부터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하고자 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및 휴학생은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주로 창업동아리에서 출전하거나 팀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개인별 신청자들도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는 취업난이 가속화되는 요즘, 창업으로 취업난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회에 출전했다는 자체로 이력에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입상으로 포상금을 받을 경우 차후 연구 개발에 쓰여지는 비용을 충당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할 경우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신청기간은 6월15일부터 7월26일까지며, 1차 서류심사에 통과되면 PPT심사가 이어진다. 이후 최종적으로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팀이 선정되는 것이다.

대상을 수상한 한 개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두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우수상 세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입상한 대학생에게는 청년창업특례보증과 창업교육, 컨설팅, 전문가 경영컨설팅, 신보 창업지원종합시스템 지원, 일대일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청년창업 특례보증은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창업자에게 지원하는 창업자금으로, ‘청년창업 특례보증 운용기준’에 의해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서를 제공하는 정책이다.

또한 신보에서 주관하는 1박2일과정의 창업스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창업강좌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대학생들의 참여도가 높다.
전문 컨설턴트들이 창업과 관련한 경영 전반을 지원하게 되며, 창업 초기부터 사업이 안정될 때까지 창업관렴 법무, 세무 등에 대한 창업지원 업무를 종합적으로 서비스 할 방침이다.

특히 C3S라는 신보 창업지원종합시스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C3S는 창업상담, 창업스쿨, 창업보증, 창업기업 컨설팅 등을 포함하는 창업지원 업무의 일괄지원 시스템으로, 안정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회경험이 부족한 젊은층도 보다 손쉽게 창업에 성공할 수 있게 된다.
문의는 신용보증기금(www.kodit. co.kr)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