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고 예쁜 피부 ‘셀레늄’에 多있다

2009.06.02 10:58:53 호수 0호

천연비타민E 2천 배 항산화작용…여성 피부미용의 새 물결

셀레니아, 식약청 인증 미백, 주름개선, 보습, 영양기능 화장품 개발
롯데백화점 영등포, 부산 등 전 지점, 양재동 하나로클럽서 ‘선풍’



일부 화장품에 대한 ‘석면파동’으로 친환경 화장품이 새롭게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쌀겨에서 추출한 셀레늄을 함유한 ‘셀레늄화장품’이 부각되고 있다. 철, 칼슘, 아연 등 무기질의 일종인 셀레늄이 천연 비타민E보다 2000배가량의 항산화 작용으로 기미, 검버섯, 여드름, 습진, 염증, 아토피성 피부예방과 두피보호, 탈모예방에도 효과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

이처럼 피부미용에 탁월한 기대효과를 갖는 셀레늄은 항암효과, 심장질환 치료, 간질환 예방, 성기능 강화, 관절염 예방 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제품이 신뢰를 얻고 있음을 보람으로 여깁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사랑받는 화장품으로 평가받겠습니다.” 최근 친환경 화장품이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쌀겨에서 추출한 셀레늄 성분을 함유한 ‘셀레늄화장품’을 개발, 공급에 나서 여성을 비롯 관련학계 등에서 주목받는 셀레니아(www.selenia.co.kr) 정도선 대표의 말이다. 일부 백화점에서는 오히려 셀레니아 화장품이 기존 유명제품의 매출을 웃돌 정도로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입소문’으로 셀레늄화장품의 ‘선풍’이 불고 있는 것이다. 
  
 사용자 입소문 ‘진가’ 발휘

쌀겨에서 추출한 셀레늄 성분을 함유한 이 셀레니아 화장품은 실제 사용해본 소비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것. 셀레니아를 사용한 김모(32·여·직장인)씨는 “얼마 전 친구의 권유로 마스크 팩을 2주 정도 사용해본 결과 여드름과 기미가 눈에 보이게 달라졌다”고 말한다.

또한 최모(41·여·주부)씨는 “아이들과 함께 폼클렌징을 사용해보니 아토피가 몰라보게 진정되고 습진부위가 정상에 가까울 정도로 호전되는 양상을 보였다”고 한다. 그는 “아토피가 있는 친구 딸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한다. 이처럼 셀레니아를 사용해본 소비자들로부터 ‘입소문’을 타고 ‘다시 찾는 상품’으로 기존의 화장품과 큰 차별성을 보이고 있는 것.

‘석면 파동’이 친환경 화장품 셀레니아의 ‘진가’를 찾게 해준 셈이다. 이러한 진가 발휘는 셀레늄과 콜라겐을 ‘과학적’으로 함유한 셀레니아 화장품이 셀레늄 성분함유로 세포막과 세포 자체를 파괴하는 유리기 공격차단 등의 항산화작용 등을 하고 있는 것으로 관련 학계는 분석하고 있다. ‘피부의 보약’인 셈이다.


이처럼 ‘셀레니아 반향’은 셀레늄 특성으로 아토피성 피부나 습진, 염증에도 도움을 주며 자외선 및 방사선 차단 효과도 뛰어나 여름철에 사용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
 
롯데백화점 등 유명매장 진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입점을 비롯 부산 본점, 잠실, 노원, 미아, 관악, 대구점 등 롯데백화점 전 지점에서 ‘화장품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을 정도. 현대 신세계백화점 등으로의 진출도 곧 예상하고 있다. 현재 양재동 하나로클럽 등에서도 기획 행사품목으로 단연 인기가 높다. 천연기능성 화장품 메이커로 이번 ‘셀레늄화장품’을 선보이면서 일약 셀레늄 화장품 메이커로 자리매김한 셀레니아는 식약청 인증 미백, 주름개선, 보습, 영양기능기능성 화장품을 비롯 미백기능이 뛰어난 셀레늄 함유 태반화장품도 호응을 얻고 있다.

‘피부의 보약’ 입소문 호응 … 사무실 영업망 확대 ‘제2도약’
자외선·방사선 차단까지 … 두피 보호·탈모 예방 기대 효과

여느 회사의 것보다 함유물이 충실한 태반화장품의 경우는 끈적이지 않고 수분은 촉촉하게 남겨주며 피부를 맑고 탄력 있게 해주고 특히 피부 잔주름을 개선, 여성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사무실 및 영업시스템을 대폭 확대 보강 ‘제2도약’에 나섰다. 현재의 사무실을 대폭 증설하고 50여 종의 제품을 점차 늘릴 방침이다. 품종은 현재 세레늄 함유 미용비누, 폼클렌징, 필링 젤, 핸드크림, 선크림, 마스크 팩, 클렌징티슈, 수면 팩, 클렌징크림, 에센스, 미백크림, 아이크림, 영양크림, 수분에센스, 바디클렌저, 바디로션, 헤어센스샴푸, 린스, 알로엘 젤 등이 있다. (02-423-7558)

국내는 물론 해외영업도 적극 추진, 세계 속에 셀레니아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전략 아래 미국, 유럽, 일본, 홍콩 등을 비롯 중국시장도 타진, 수요를 넓혀나감과 동시 세계적 일류브랜드로 굳혀나갈 계획이다. 기능성 기대효과로 국위도 선양하게 되는 셈이다.

건강·정직한 제품 최우선

“화장품은 인체에 미용과 그 이상의 기능을 갖춘 피부용도의 상품인 만큼 그 무엇보다 건강과 정직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가격이 비싸거나 유명제품이어야만 되는 것은 아니겠지요. 더욱더 정진해 새롭게 소비자 앞에 다가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겸손하게 소비자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자연 기능성 화장품회사로 다져나가겠습니다.”

셀레늄화장품으로 비교적 ‘인기회사’가 된 셀레니아의 정 대표는 항상 연구하고 정직한 제품으로 평가받을 것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