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대 마크 뜻 “이거 혹시 일급비밀 아냐?”

2013.04.18 17:29:52 호수 0호


[일요시사=온라인팀] 군부대 마크 뜻 “이거 혹시 일급비밀 아냐?”



군부대 마크 뜻 게시물이 때아닌 화제다.

최근 일반인들이 몰랐던 ‘군부대 마크 뜻’이 공개돼 흥미를 끌고 있는 것. 

최근 온라인에 공개된 군부대 마크 뜻 게시물에는 현역 군인들의 오른쪽 팔뚝 부위에 달려 있는 군부대 마크에 대한 풀이가 정리돼 있다. 

한국은 1952년부터 현재까지 사단별로 각 군부대를 나타내는 마크를 사용하고 있다.

각각의 군부대 마크에는 의미들이 담겨 있는데 육군 7사단은 푸른 원에 7개의 별이 그려져 있다. 7사단 군부대 마크 뜻은 ‘어떤 적군도 무찌른다’는 의미가 담긴 ‘북두칠성’을 상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열쇠부대’로 불리는 5사단 군부대 마크 뜻은 통일의 문을 열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

‘백골부대’로 잘 알려진 3사단은 3개 연대의 강력한 전투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백골과 3개의 별을 그려넣었고 30사단 ‘필승부대’는 백두산 모양을 나타내는 수자 3과 호국 성지인 행주산성의 의미를 형상화해 군부대 마크를 만들었다.

군부대 마크 뜻과 관련해 국방홍보원 관계자는 “부대마크는 동질감을 느끼게 하고 또 자부심을 갖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부대마크는 자신이 속한 부대가 혁혁한 공을 세웠다는 기분과 가치를 함께 공유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군부대 마크 뜻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혹시 일급비밀 아냐?”, “난 육군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 “이렇게 깊은 뜻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김해웅 기자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