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3학년 요약 “♬~카니발이 부릅니다 '그땐 그랬지'”

2013.04.05 12:05:05 호수 0호


[일요시사=온라인팀] 고등학교 3학년 요약 “♬~카니발이 부릅니다 '그땐 그랬지'”



고등학교 3학년 요약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고등학교 3학년 요약 글이 누리꾼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고 있는 것.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고등학교 3학년 요약’이라는 제목의 사진 여러 장과 함께 고등학교 3학년 시절의 추억을 담은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고등학교 3학년 요약, 어쩌면 그때, 그 시절 친구가 있었기에 내가 존재하고, 그래서 내가 더욱 빛났던 것이 아닐까”라며 친구들과 함께 했던 교실, 급식, 야간자율학습 등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 둘씩 공개했다

이어 “교정을 지나 교실에 들어와서 쉬는 시간마다 다시 걷는 교정길. 5월달엔 바쁜 시간을 쪼개 들러 공원에서 단체사진과 맛은 없어도 매일매일 다 먹었던 급식을 먹고 힘들거리고 투닥거리던 야간자율학습을 했더니 벌써 수험표가 나오다니...”라며 당시의 기억을 떠올렸다.

그러면서 “어떻게 풀었는지도 기억 안 나는 수능. 매 시간마다 어찌 그렇게 긴장되던지. 밖에서 기도하고 있는 엄마가 생각나서 뭉클. 또 시간은 빠르게 수능 성적표가 나와 버렸고 그리고 소중했던 사람들과 이별이 왔네”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교정을 떠나면서 우리가 보게 될 건 텅빈 교문, 아무도 없는 복도와 아무도 없는 운동장, 이젠 다신 올라 설 수 없는 구령대. 아이들이 떠나고 나 혼자 남은 교실밖에 없겠죠. 지금 이순간을 즐기며 행복한 고교생활이 되었으면 합니다. 매 순간순간 아름다운 게 사람 인생이니까요”라고 덧붙였다.

고등학교 3학년 요약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니발이 부릅니다 '그땐 그랬지'”, “아, 추억 돋네”, “아련하네” 등의 폭풍 공감하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김해웅 기자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